남양주시, 김라경 선수와 함께하는 ‘휴먼북 진로 견문록’ 운영
상태바
남양주시, 김라경 선수와 함께하는 ‘휴먼북 진로 견문록’ 운영
  • 박영신 기자
  • 승인 2023.01.30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남양주)‘휴먼북 진로 견문록’에 참여한 최연소 여자 야구 국가 대표 김라경 선수
(사진제공:남양주)‘휴먼북 진로 견문록’에 참여한 최연소 여자 야구 국가 대표 김라경 선수

[남양주=글로벌뉴스통신]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30일(월) 정약용도서관에서 휴먼북 김라경 선수(최연소 여자 야구 국가 대표)와 미래 야구 선수를 꿈꾸는 남양주리틀야구단 엘리트 선수 30명을 매칭해 ‘휴먼북 진로 견문록’을 운영했다.

‘휴먼북 진로 견문록’은 ‘휴먼북 라이브러리’의 프로그램으로, 휴먼북이 자신의 직업 경험과 진로에 대한 생생한 경험을 들려주며 청소년들이 미래의 진로를 설계하고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김라경 선수는 실패를 도전의 기회로 삼고 한 단계 성장할 수 있었던 본인의 경험을 전달해 야구 선수를 꿈꾸는 청소년뿐만 아니라 누구에게나 용기를 줄 수 있는 마중물이 되고 싶다는 포부를 갖고 휴먼북에 지원했으며, 이번 ‘휴먼북 진로 견문록’을 통해 휴먼북으로서 첫 번째 재능 기부 활동을 시작했다.

(사진제공:남양주시)김라경 선수와 함께하는 ‘휴먼북 진로 견문록’에 참석한 주광덕 남양주시장
(사진제공:남양주시)김라경 선수와 함께하는 ‘휴먼북 진로 견문록’에 참석한 주광덕 남양주시장

이날 김라경 선수는 『최초의 이야기, 김라경』이라는 주제로 최연소 여자 아구 선수로 성장하는 과정에서 겪었던 경험을 들려주며 ‘야구’만을 위한 선택이 아닌 ‘나’를 위한 선택과 끊임없는 도전의 중요성을 이야기해 야구 선수를 꿈꾸는 선수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행사 마지막에는 김라경 선수가 선수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사인 볼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지며 청소년들을 위한 뜻깊은 행사에 의미를 더했다.

‘휴먼북 진로 견문록’에 참석한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이번 강연이 야구 분야 ‘사람 책’인 김라경 선수의 살아 있는 경험을 전해 들으며 보람이 있는 소통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휴먼북 라이브러리’를 통해 잠재된 재능을 발휘하고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남양주리틀야구단 권순일 감독과 한대희 학부모 대표는 “야구 선수라는 같은 꿈을 꾸고,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한 선배의 인생 이야기를 통해 선수들에게 동기 부여가 될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었다.”, “남양주 시민 모두가 멘토와 멘티가 될 수 있는 좋은 취지의 프로그램을 적극 권하고 공유하고 싶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한편, ‘휴먼북 라이브러리’는 사람이 한 권의 책이 돼 생생한 지식과 경험을 나누는 지식 공유 플랫폼으로, 현재까지 스포츠, 예술·방송, 건강, 교육·진로 등 20개 분야에 196명의 재능 기부자가 휴먼북으로 등록했으며 휴먼북과 소통하고 싶은 시민 누구나 열람을 신청할 수 있다.

시는 1:1 열람 신청을 비롯해 ‘찾아가는 휴먼북’, ‘휴먼북 진로 견문록’, ‘스포츠 휴먼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해 나갈 예정이며, 휴먼북 등록 및 휴먼북 열람(이용)은 남양주시 평생학습포털 다산서당(https://dasanedu.nyj.go.kr)에서 상시 신청이 가능하다. ‘휴먼북 라이브러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평생학습과 평생학습기획팀(☏031-590-8511, 445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