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신용보증재단-농협은행-천안시,개인택시면허 양수비용 대출지원
상태바
충남신용보증재단-농협은행-천안시,개인택시면허 양수비용 대출지원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3.01.26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충남도)충남신용보증재단-농협은행-천안시,개인택시면허 양수비용 대출지원
(사진제공:충남도)충남신용보증재단-농협은행-천안시,개인택시면허 양수비용 대출지원

[충남=글로벌뉴스통신]충남신용보증재단(이사장 김두중, 이하 충남신보)은 지난 25일(수) 천안시, 농협은행과 개인택시면허 양수비용 대출지원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상돈 천안시장, 농협은행 백남성 충남본부장, 충남신보 김두중 이사장이 참석하여 개인택시면허를 양수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천안시 개인택시 운수종사자 지원을 위해 함께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을 통해 천안시는 1억원을 출연하고 대출기간동안 1.5% 이자지원을, 농협은행은 1억원 출연과 일반택시 운수종사자에 대한 대출지원을, 충남신보는 24억원 규모의 신용보증을 지원하게 된다.

 한도 및 보증비율 상향, 보증료감면 등의 우대혜택이 제공되며 현재 천안시 개인택시 면허거래가격(약 2억원)을 고려하여 업체당 지원한도는 최대 1억원이 지원된다. 대출금리는 대출기간(10년) 동안 1.5%의 이자가 지원되며 충남신보 보증료는 최대 연 0.8%로 적용된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천안시, 농협은행, 충남신보가 적극적으로 논의하고 협의해 온 만큼 이 협약을 통해 개인택시 운수종사자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두중 이사장은 “천안시 개인택시면허 양수비용 대출지원을 통해 개인택시 운수종사자에 대한 금융부담을 크게 완화시켜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지역경제의 안정과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신속한 보증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개인택시면허 양수 대출지원 협약보증은 2월 초에 시행될 예정이며, 가까운 농협은행 영업점이나 충남신보 영업점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