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폐공사, 디지털 전환에 맞춰 전사적 품질경영 추진
상태바
한국조폐공사, 디지털 전환에 맞춰 전사적 품질경영 추진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3.01.25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국조폐공사) 각 산하기관의 산업재해 ZERO 선포식
(사진제공:한국조폐공사) 각 산하기관의 산업재해 ZERO 선포식

[대전=글로벌뉴스통신] 한국조폐공사(사장 반장식, www.komsco.com)가 디지털 전환에 맞춰 품질경영을 전사적으로 추진한다.

조폐공사는 올해 품질경영의 전략 방향을 ‘TOPQ(Total On Premier Quality)’로 설정하고 최고의 품질을 구현하기 위한 지침을 마련해 생산 현장에 전파했다.

조폐공사는 ICT 전환에 따라 제품 및 서비스 군이 다양화되고 고객들의 품질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어 변화하는 환경에 맞춰 품질경영 체계를 전면적으로 업그레이드했다.

조폐공사는 최근 실물기반 NFT 비즈니스를 비롯해 모바일운전면허증 서비스 등 신규 비즈니스를 강화하고 있어 사업 환경 변화에 맞춰 품질경영을 강화할 필요성이 높아졌다.

이와 함께 화폐, 여권, 주민등록증 등 본원적 사업도 디지털 전환에 맞춰 데이터에 기반한 신뢰성 있는 스마트 품질 관리가 요구되고 있는 실정이다.

조폐공사는 이에 따라 전사적 관점 ‘품질경영(Total Quality)’, ‘데이터 기반의 신뢰성 있는 품질관리(On Quality)’,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최고품질 만족(Premier Quality)’이라는 3대 품질경영 전략 방향을 수립하였다.

반장식 조폐공사 사장은 “측정할 수 없으면 관리할 수 없고 관리할 수 없으면 개선할 수 없다.”면서 데이터 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