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복천박물관, 설맞이 복천동고분군 보물찾기 운영
상태바
부산 복천박물관, 설맞이 복천동고분군 보물찾기 운영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3.01.19 0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부산시) 금동관 만들기 체험 키트 완성본
(사진제공:부산시) 금동관 만들기 체험 키트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 복천박물관은 2023년 첫 명절인 설을 맞아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복천박물관 관람 인증 행사 <설맞이, 복천동고분군 보물찾기>를 운영한다고 18일(수) 밝혔다.

<설맞이, 복천동고분군 보물찾기>는 복천박물관 상설전시실 내 전시된 복천동 고분군 11호 출토 금동관을 관람 후 사진 촬영하여 안내데스크 직원에게 보여주면 ‘금동관 만들기 체험교구’를 제공하는 행사이다.

(사진제공:부산시) 금동관 만들기 체험 키트 완성본
(사진제공:부산시) 금동관 만들기 체험 키트 완성본

행사는 설 연휴인 1월 21일부터 1월 24일까지 진행되며, 체험 교구 재고 소진 시에는 조기 종료될 예정이다.

행사 참여 시 제공되는 금동관 만들기 체험 교구는 실제 금동관 제작과정과 동일한 방법으로 만들 수 있도록 구성되어 금동관 제작과정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게 하였다. 전시실에서 금동관을 관람하고 만들어 봄으로써 유물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복천박물관 관계자는 “<설맞이, 복천동고분군 보물찾기>를 통해 부산시민뿐만 아니라 부산을 방문하는 귀성객들에게도 박물관 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연휴 기간 복천박물관을 방문하는 많은 시민에게 본 행사가 좋은 추억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복천박물관(☎051-550-0331)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