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계용 과천시장, 임신축하금 20만원 드려요
상태바
신계용 과천시장, 임신축하금 20만원 드려요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01.18 1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글로벌뉴스통신]경기도내 두번째로 높은 출산율을 기록한 과천시가 올해부터 임신, 출산 지원을 확대한다.

18일(수) 과천시에 따르면 시는 올해부터 임신축하금 20만원을 지급하고 출산축하용품 지원금액을 기존 10만원에서 20만원으로 확대해 지급한다. 기존 출산 축하용품 지원은 확대한다.

대상은 과천에 3개월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한 주민 중 임신판정을 받고 과천시보건소에 임신부로 등록한 경우에 대해 임신 축하금 20만원을 지역화폐로 지급한다.

이같은 임신축하금 지원과 출산축하용품 지원 확대는 민선 8기 신계용 과천시장의 공약사업 중 일환이다.

과천시는 공동주택 입주가 진행되고 있는 과천지식정보타운과 원도심 내 재건축 아파트 입주 등의 영향으로 인구가 지속 유입되는 가운데 출산율도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 발맞춰 임신 및 출산과 관련한 지원을 대폭 확대하기로 결정했다. 

실제 과천시의 합계 출산율은 지난 2019년 0.78명으로 경기도내 31개 시·군 중 최하위였지만, 2020년 0.993명으로 6위에 올라선 뒤 2021년에는 1.057명으로 연천군(1.188명)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공동주택 입주가 진행되고 있는 과천지식정보타운과 원도심 내 재건축 아파트 입주 등의 영향으로 인구가 지속해서 유입되는 가운데 출산율도 높아지고 있어 임신 및 출산과 관련한 지원을 확대하기로 했다”며 “과천시가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가 되도록 많은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내용은 과천시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업별 대상자는 해당 홈페이지에서 개별 신청한 뒤, 과천시보건소를 방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