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앤케이바이오메드-플라즈맵,척추 임플란트 표면 활성화 처리기술 개발 업무협약
상태바
엘앤케이바이오메드-플라즈맵,척추 임플란트 표면 활성화 처리기술 개발 업무협약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3.01.18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엘앤케이바이오메드)(좌측) 엘앤케이바이오메드 박근주 대표, (우측)플라즈맵 임유봉 대표간 업무 협약(MOU) 체결
(사진제공:엘앤케이바이오메드)(좌측) 엘앤케이바이오메드 박근주 대표, (우측)플라즈맵 임유봉 대표간 업무 협약(MOU) 체결

[서울=글로벌뉴스통신]척추 임플란트 전문기업 ㈜엘앤케이바이오메드(대표 박근주)는 지난 17일(화), 바이오 플라즈마 딥테크 기업 플라즈맵(대표 임유봉)과 ‘척추 임플란트 표면 활성화 처리기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사는 플라즈마를 이용한 척추 임플란트 표면 활성화 처리 장치와 전용 임플란트 포장용기 개발 등을 추진한다. 특히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지난 13일, 미국 FDA 허가를 받은 ‘패스락-TA’ 제품에 플라즈마 표면 활성화 처리기술을 적용할 예정이다. 

‘패스락-TA’는 세계에서 세 번째로 개발된 전방 접근법에 사용되는 높이 확장형 추간체 유합 보형재로써 추간체와 접촉하는 표면적이 가장 넓은 척추 임플란트다. 표면적이 넓은 임플란트의 골유합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일반적으로는 임플란트 표면에 별도의 물질을 코팅하거나 3D프린팅 기술을 적용해 왔으나,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향후 ‘패스락-TA’ 및 ‘페디클 스크류’ (Pedicle Screw) 제품에 플라즈맵이 가진 플라즈마 표면 활성화 처리 기술을 활용해 척추 임플란트의 표면 친수성을 증가시켜 골 형성능이 향상된 임플란트를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플라즈마 표면 활성화 처리를 해 친수성이 증가된 임플란트는 생체활성도가 높아 임플란트 표면에 혈액이 균일하고 고르게 흡수될 수 있다는 점이 일반 임플란트와 다르며, 표면에 혈액이 잘 흡수된 척추 임플란트는 인체 내에서 골 형성 세포가 많이 형성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척추 뼈와 임플란트가 잘 결합되도록 한다. 

특히, 골질이 좋지 않은 골다공증 등 골격계 질환을 가진 환자들의 골 유합 능력을 최대한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이번 기술 개발 이후 미국에서 임상 시험을 진행할 예정이며, 효과가 검증되면 논문도 발표할 예정이다. 

플라즈맵 임유봉 대표는 “우리회사는 의료기기 케어를 위한 플라즈마 기술을 고도화하며, 신제품 출시와 함께 많은 글로벌 의료기기 제조사들과 협력을 만들어 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장에서 우리회사의 혁신적인 플라즈마 기술을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초격차를 유지하기 위한 연구개발에도 지속 투자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플라즈맵은 세계 최초로 미국 FDA 승인을 받은 의료용 플라즈마 멸균 장치를 보유하고 있으며, 미국 FDA 인증, 유럽 CE 인증, 일본 VCCI 인증 등 전세계 26개의 다양한 국가의 인증을 획득했으며, 2021년에는 치과용 임플란트 플라즈마 표면처리 제품을 출시했다.

엘앤케이바이오메드 박근주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패스락-TA’에 플라즈마 표면 처리 기술을 활용하면 제품의 골 유합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 차세대 척추 임플란트에 골 유합 향상 플라즈마 표면처리 기술을 접목해 미국을 비롯한 중국, 브라질 등 글로벌 시장에서 우리회사의 독보적인 기술적 차별성을 알리고 매출 증대에도 적극 기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