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상반기 재정지원 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상태바
음성군, 상반기 재정지원 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3.01.17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음성군청) 음성군청
(사진제공:음성군청) 음성군청

[음성=글로벌뉴스통신]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취업취약계층의 생계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공공부문 직접일자리를 제공하는 2023년 상반기 재정지원 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1월 16일부터 25일까지이며 공공근로사업에서 19명,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에서 16명, 총 35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공공근로사업은 금빛평생학습관, 설성문화회관, 여성회관, 생태공원 시설 환경정비 및 업무보조 등 17개 사업,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은 고용복지플러스센터 취업 지원,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육아 지원, 읍·면 마을가꾸기 등 8개 사업으로 추진되며 근로기간은 2월부터 6월까지다.

신청 대상은 신청일 기준, 현재 만 18세 이상의 음성군민이며 가구소득이 기준중위소득 60% 이하이며 재산이 4억원 이하인 근로능력이 있는 군민을 우선선발하게 된다. 단, 사업 개시일 현재 실업급여수급자, 타 일자리사업 중복 참여자 등은 신청이 제한된다.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신분증 등 관련 서류를 지참해 주소지 관할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군은 이달 25일 신청 접수 마감 후 신청자의 사업 참여 적격 여부를 심사해 최종 참여자를 선발 후 2월 중순 신청자에 선발 여부를 개별 통보할 계획이며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 채용 공고를 참고하거나 일자리경제과 일자리팀(043-871-3634)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