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기술인들의 축제‘인천기능경기대회’참가 접수
상태바
인천 기술인들의 축제‘인천기능경기대회’참가 접수
  • 백희영 기자
  • 승인 2023.01.15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인천시)인천 기술인들의 축제‘인천기능경기대회’참가 접수
(사진제공:인천시)인천 기술인들의 축제‘인천기능경기대회’참가 접수

[인천=글로벌뉴스통신]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2023년도 인천시 기능경기대회가 오는 4월 3일부터 7일까지 5일간 개최된다고 밝혔다. 

참가신청 기간은 오는 1월 16일(월)부터 1월 27일(금)까지며, 폴리메카닉스 등 50개 직종에 마이스터넷 홈페이지 인터넷(https://meister.hrdkorea.or.kr/)으로 참가원서를 접수한다.

참가자격은 학력 및 경력제한 없이 대회 개최일 현재 국제기능올림픽대회 또는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해 입상한 사실이 없으며, 현재 인천시 소재 단체소속이거나 인천시에서 6개월 이상 거주한 사람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특히 산업체에서 3개월 이상 근무한 근로자(공예‧의류, 미예분과는 제외)는 근로자 입상 우대제도에 따라 입상자 선정 시 우대한다.

입상자에게는 소정의 상금 지급과 국가기술자격법에서 정한 바에 따른 해당 직종 기능사 시험이 면제되며, 오는 10월 충청남도에서 개최되는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인천시 대표로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전국대회 입상자에게는 메달, 상장 및 상금이 지급되며, 입상자는 지역 내 공단과 업무협약(MOU)이 체결된 우수 중소기업에 취업 시 우선채용의 혜택도 주어진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마이스터넷 홈페이지(http://meister.hrdkorea.or.kr) 및  인천시 기능경기위원회(한국산업인력공단인천지사, ☎ 032-820-8606)로 문의하면 된다. 

전유도 시 경제정책과장은 “이번 기능 경기대회에 많은 인천시 기술인이 참여해 우수 숙련 기술인을 발굴하는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