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보건환경연구원 시험·검사기관 품질관리시스템, 국제 수준 능력 입증
상태바
울산시보건환경연구원 시험·검사기관 품질관리시스템, 국제 수준 능력 입증
  • 김금만 기자
  • 승인 2023.01.13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글로벌뉴스통신DB) 울산보건환경연구원
(사진: 글로벌뉴스통신DB) 울산보건환경연구원

[울산=글로벌뉴스통신] 울산시보건환경연구원이 식품의약품안전처 주관 ‘2022년 식품·의약품 분야 법정 시험·검사기관 품질관리기준 평가’에서 ‘적합’ 판정을 받아 우수한 품질관리시스템 운영 능력을 입증했다.

‘식품·의약품 분야 법정 시험·검사기관 품질관리기준 평가’는 「식품·의약품분야 시험·검사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시험·검사기관의 전반적인 운영 사항, 시험·검사 능력 등을 확인하는 과정으로 지방식약청, 시·도 보건환경연구원 등을 대상으로 매년 시행하고 있다.
평가 결과는 ‘적합’, ‘부적합’으로 나뉘며 ‘부적합’ 판정을 받은 시험·검사기관은 그에 따른 원인 분석과 조치방안 마련하여 즉시 시정 조치를 실시하여야 한다.

2022년 평가는 시험·검사기관 품질관리기준이 국제표준화기구 기준(ISO 17025) 수준으로 대폭 개정되어 예년보다 강화된 기준에 따라 진행됐다.
평가 결과 울산시보건환경연구원은 일반요구사항, 조직, 시설 및 장비, 시험·검사, 품질보증 능력 등 5개 분야, 134개 항목 모두 ‘적합’ 판정을 받아 품질관리운영시스템 국제수준의 운영 능력을 입증했다.

보건환경연구원 관계자는 “우리 연구원은 이미 전문 분석기관으로서의 우수한 분석능력을 인정받아 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제적 기준에 준하는 품질관리체계를 기관 운영에 적극 대응하여 우리시의 대표적인 시험·검사기관으로서의 위상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