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은행, 미래 ESG가치 담은 '송구영신전' 개최
상태바
BNK부산은행, 미래 ESG가치 담은 '송구영신전' 개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3.01.13 0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BNK홍보부)  ESG업사이클링 아트 초대전시 '송구영신'전 개최
(사진제공:BNK홍보부) ESG업사이클링 아트 초대전시 '송구영신'전 개최

[부산=글로벌뉴스통신] BNK부산은행(은행장 안감찬)은 오는 31(화)까지, 부산 중구 신창동 BNK아트시네마 2층 부산은행갤러리에서 ESG업사이클링 아트 초대전시 ‘送舊迎新(송구영신)’전을 개최한다고 12일(목) 밝혔다.

이번 전시는 윤현미, 임선희, 조영희, 최명지 총 4인의 작가들이 참여해 도시재생·환경개선 등 친환경과 재활용의 가치실현을 위한 작품들로 구성됐다. 특히 창의적인 도전과 실험에 의한 새로운 예술의 모습을 통해 재활용을 넘어 잔재물의 재탄생이 갖는 문화예술로서의 위상과 가능성을 엿볼 수 있다.

윤현미 작가(조각보)는 자투리 천을 이어 예술로서의 생명을 부여한 작품을 선보였다. 임선희 작가(도예)는 다양한 재료를 사용하여 독특한 수공예 기법으로 작품을 전시했으며, 조영희 작가(섬유)는 폐가전의 기능적 측면과 미학을 조화시킨 작품을 소개했다. 최명지 작가(디자인)는 “더 이상, 쓰레기가 아닌 쓰레기”를 모티브로 폐기물의 화려한 변신을 작품에 담아냈다.

부산은행 박명철 경영전략그룹장은 “이번 전시는 재활용과 예술의 새로운 접점에서 미래에 나아가야 할 방향성을 보여준다”며 “앞으로도 부산은행은 ESG경영실천을 통해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사업을 확대해 나아가겠다”고 전했다.

전시관람은 1월 11일부터 31일까지 BNK아트시네마 2층 부산은행갤러리에서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