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농업기술센터, ‘2023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실시
상태바
울산농업기술센터, ‘2023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실시
  • 김금만 기자
  • 승인 2023.01.11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글로벌뉴스통신DB) 울산광역시청
(사진: 글로벌뉴스통신DB) 울산광역시청

[울산=글로벌뉴스통신] 울산시농업기술센터는 1월 16일부터 농업인 등 1,300명을 대상으로 ‘2023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2023년 새해를 맞아 정부의 농업정책 변화에 대처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읍면별 현장에서 대면교육으로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식량작물 ▲한우 ▲배 ▲농촌자원&양념채소 ▲토양 ▲단감 ▲농업미생물 ▲양봉 등 총 8개 과정에 총 20회로 구성되었다.

교육 내용은 농업인들의 소득 증대에 기여하기 위해 주요 품목별 핵심기술 및 영농단계별 실천사항 등에 대한 전문교육과 공익직불제, 가축방역,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PLS) 등의 공통교육을 병행해 실시한다.

교육 신청은 교육과정별로 현장을 방문해 접수하면 되고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누리집(https://www.ulsan.go.kr/s/atc)을 참고하거나 농업기술센터 농업지원과 농업교육팀(052-229-5291~6)으로 문의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농업에 필요한 실용적인 지식을 획득하고 올 한해 성공적인 농사를 위해 농업인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농업기술센터는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외에도 품목별 전문농업기술교육, 울산그린농업대학, 예비 농업인을 위한 귀농⋅귀촌 교육, 도시농업교육, 농기계 순회 수리교육, 생활자원 과제실천교육 등 다양한 교육을 연중 실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