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살금살금 앙금앙금, 숨은 그림 찾기’마련
상태바
울산박물관 ‘살금살금 앙금앙금, 숨은 그림 찾기’마련
  • 김금만 기자
  • 승인 2023.01.10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 2월 두 달간 매주 토, 일요일 … 당일 현장 신청
(사진: 글로벌뉴스통신DB) 울산박물관
(사진: 글로벌뉴스통신DB) 울산박물관

[울산=글로벌뉴스통신] 울산박물관(관장 조규성)은 오는 1월 14일(토)부터 2월 26일(일)까지 매주 토・일요일 2층 역사실 입구에서 ‘살금살금 앙금앙금, 울산박물관 숨은 그림 찾기’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은 1일 2회(11:00, 14:00) 1시간씩 진행되며, 현장에서 바로 신청하여 참여할 수 있다. 단, 1월 21일(토), 1월 22일(일)은 운영하지 않는다.

‘울산박물관 역사실 1차 개편’의 일환으로 선보이는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어린이 활동지를 활용하여 진행된다.
활동지는 전시 관람자가 전시를 이해하고 전시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대표적인 학습 도구로 유아용, 초등 저학년용, 초등 고학년용으로 구분되어 있다.

참가자는 연령에 맞는 활동지를 선택한 다음 전시실을 둘러보며, 활동지 속 과제를 해결하면 집에서 만들 수 있는 울산박물관 ‘드림캐쳐(악몽을 걸러주고 좋은 꿈만 꾸게 해준다는 의미로 만들었던 아메리카 원주민의 전통 장식물)’를 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울산박물관 누리집(www.ulsan.go.kr/museum)을 참고하거나 울산박물관(☎ 052-229-4731, 4735)으로 문의하면 된다.

울산박물관 관계자는 “울산박물관의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박물관을 재미있는 공간으로 인식하고, 놀이처럼 역사를 이해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