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철원‧화천‧양구갑 허영 국회의원, 고향사랑기부제 동참
상태바
춘천‧철원‧화천‧양구갑 허영 국회의원, 고향사랑기부제 동참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3.01.08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허영 의원실)고향사랑기부1
(사진제공:허영 의원실)고향사랑기부1

[국회=글로벌뉴스통신]허영(더불어민주당,강원 춘천‧철원‧화천‧양구갑) 국회의원이 지난 6일(금)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릴레이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허영 의원이 기부한 지자체는 강원도의 철원군, 화천군, 양구군이다. 이 3개 지자체는 허 의원의 지역구인 춘천시의 북쪽에 연접한 곳으로, 춘천 북부지역과 하나의 지역구로 묶이면서 맺어진 인연들도 선택의 이유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기부금액의 30%를 각 지자체에서 선정한 답례품으로 돌려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허 의원은 ‘고향사랑e음’의 온라인몰에서 철원군의 철원 오대쌀, 화천군의 블루베리 가공식품, 양구군의 시래기‧곤드레 등 건조나물세트를 직접 답례품으로 골랐다.

허영 의원은 “규정상 주소지인 춘천에는 기부할 수 없어 아쉽다”면서, ‘춘천’을 고향으로 둔 출향 인사분들께서 고향 사랑 기부에 동참해주실 것을 당부했다. 또한 “춘천 닭갈비, 춘천 옥(玉)비누, 춘천 김유정역 레일바이크 예약권 등 춘천을 대표하는 매력적인 답례품도 꼭 신청하셔서 지역 농산물 판매 확대와 경제 활성화에도 함께 해달라”고 요청했다.

이어서 허 의원은 “고향사랑기부제는 출향민과 지자체, 지역주민과 향토기업들이 가진 각각의 수요를 모두 채워주는 제도”라며, “고향 사랑의 마음이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강원경제 활성화 및 강원 발전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2023년 1월 1일부터 전격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는 출범 초기부터 유명인 중심으로 참여 및 홍보 릴레이가 이어지고 있으며, 최근에는 춘천 출신의 세계적인 축구선수 손흥민이 춘천시에 기부액 한도를 채워 참여한 사실이 밝혀져 화제가 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