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공진 전경련 최고경영자과정 총동문회 회장 추대
상태바
양공진 전경련 최고경영자과정 총동문회 회장 추대
  • 김진홍 객원기자
  • 승인 2023.01.05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전경련 국제경영원)양공진 레오개발 회장
(사진제공:전경련 국제경영원)양공진 레오개발 회장

[서울=글로벌뉴스통신]전경련 최고경영자과정 총동문회는 1월 5일(목) 오후 5시,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 3층 에메랄드홀에서 2023년도 총회를 개최하고 총동문회 신임 회장에 양공진 레오개발 회장을 추대했다.

레오개발㈜은 오랜 시간 함께 호흡을 맞춰온 경쟁력 있는 직원들과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탄탄한 내실을 갖춘 전문건설회사이다. 레오개발의 양공진 회장은 해외 외국계기업 건설현장 관리자로 근무하며 건설업에 발을 디뎠다. 이후 국내로 돌아와 1996년 주택사업을 시작했지만 이듬해 외환위기 여파로 사업을 중단할 수밖에 없었다. 오랜 시간 다시 시작할 발판을 찾던 양 회장은 2003년 전문건설사 설립을 통해 재기의 발판을 마련했으며, 2005년에는 종합건설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회사를 인수했다. 전문건설(레오개발)과 종합건설사인 레오건설㈜을 통해 사업 시너지를 내고 있다. 

양공진 신임 회장은 “85기에 달하는 기수별 동문회의 회장들과 정례적인 회장단 회의를 개최하여 4,300여 명의 동문회원들을 아우를 수 있는 총동문회로서, 사회에 봉사하는 경영인의 모임으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전경련 최고경영자과정 총동문회’는 전경련 국제경영원(IMI)의 최고경영자과정 수료생들의 모임으로 1980년 설립되었다. 본 과정의 수료생은 2022년 말 기준으로 85기까지 4천여 명의 기업인들이 활동하며, 수료동문의 경영정보교류 및 친교를 위하여 설립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