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도로정비 관련 특별조정교부금 확보
상태바
부천시, 도로정비 관련 특별조정교부금 확보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3.01.04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부천시청) 부천시청
(사진제공:부천시청) 부천시청

[부천=글로벌뉴스통신] 부천시가 시민들의 교통복지 확충 및 시민편익을 위해 경기도로부터 도로정비 관련 2022년 특별조정교부금 총 35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시는 올해 경기도 1차 특조금 7억 원 확보에 이어 이번 2차 특조금 28억 원 등 총 35억 원을 확보함으로써 도로관리 현안사업 추진에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확보한 특조금은 △신흥로(소방서사거리 ~ 계남고가사거리) 도로정비공사 7억원 △송내대로(부천체육관사거리 ~ 송내대로사거리) 도로정비공사 10억 원 △부천로(춘의사거리 ~ 심곡천사거리) 도로정비공사 11억 원 △원도심(장미거리 일원) 가로환경 정비사업 5억 원 △범박터널 터널등 LED 교체사업 등 지역 현안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부천시 도로관리과는 특별조정교부금 확보를 위해 국회의원 및 도의원, 시의원에게 지역 숙원사업 추진의 필요성 등에 대해 지속적으로 건의하여 지역 내 시급한 현안사업 해결을 위한 재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확보한 특조금으로 주요노선 도로정비와 원도심 가로환경 정비 등 시민안전 강화를 위해 신속하게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교통복지 확충 및 시민편익 증진에 이바지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외부 재원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