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민선 8기 일자리대책 종합계획 공시
상태바
울진군, 민선 8기 일자리대책 종합계획 공시
  • 최수미 기자
  • 승인 2023.01.02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울진군) 울진군청 전경
(사진:울진군) 울진군청 전경

[울진군=글로벌뉴스통신] 일자리가 있어 행복한 희망울진

울진군(군수 손병복)은 지역 일자리 목표 공시제에 따라 지역의 인구, 산업구조 및 고용동향 분석 등을 바탕으로「울진군  민선8기 일자리 대책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홈페이지에 공시했다.

지역 일자리 목표 공시제는 지방자치단체장이 주민들에게 임기 중 추진할 일자리 목표 및 대책을 수립하여 공표하고, 중앙정부는 자치단체의 일자리 대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추진성과를 확인하여 우수단체에 인세티브 등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울진군은 민선 8기 일자리 목표로 15~64세 고용률 70.0%, 취업자 수 24,800명, 일자리 1,228개를 일자리 목표로 제시했다. 지역의 인구 감소, 고령화와 함께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간 전쟁으로 인한 원자재 가격 상승, 코로나19 장기화 상황 등의 경제 악재로 인한 고용시장 침체 및 울진 산불 재난에 인한 지역경제 피해에도 불구하고 목표 달성을 위해 울진형 일자리 사업을 비롯하여 대상별 맞춤 일자리, 특히 청년, 여성 및 노인에 대한 일자리 증가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손병복 울진군수는“지난해 대형산불 피해 및 코로나19 장기화 상황으로 지역 고용시장에 어려움이 많았기 때문에, 공공일자리 내실화, 고용서비스 강화, 맞춤형 창업지원 등 다양한 일자리정책을 추진하여 지역 고용 위기를 벗어나겠다”며“특히, 정부의 원자력 정책 변화에 발맞추어 원자력 수소 국가산단 유치를 통한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을 통해 울진군 일자리에 새희망을 불어넣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