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한국소아당뇨인협회 김광훈 회장
상태바
(신년사) 한국소아당뇨인협회 김광훈 회장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12.30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국소아당뇨인협회)(2023 신년사) 한국소아당뇨인협회 김광훈 회장
(사진제공:한국소아당뇨인협회)(2023 신년사) 한국소아당뇨인협회 김광훈 회장

[서울=글로벌뉴스통신](2023 신년사) 한국소아당뇨인협회 김광훈 회장

지난 3년 시시각각 요동치는 코로나19 대란 속에서도 잘 이겨내셨습니다. 이제는 새로운 시대가 돌아옵니다. 코로나19를 이겨낸 모든 분께 먼저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올 한해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경제적 어려움 속에서도 당뇨병환자를 위한 정책을 마련해주신 국회와 정부의 관계자를 비롯하여, 당뇨병 유관기관 전문가 여러분과 참여자 여러분꼐 감사인사 드립니다.

지난 1년 대한민국 보건 향상과 정책발전, 그리고 500만 당뇨병환자의 행복을 위해 달려왔습니다. 그 결과 한국소아당뇨인협회는 젊은 당뇨병환자에 1억 2천만 원이 넘는 장학기금을 마련해 지원하였고, 제13회 소아당뇨의 날을 개최하였으며, 보건복지부가 최초로 기획한 1억 5천만 원 규모의 당뇨병 인식개선 사업의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5만 명이 넘게 시청한 40여 개의 당뇨병 교육, 홍보, 인식개선 프로그램을 제작했습니다.

대한당뇨병연합도 당뇨병 교육 장학제도를 운용하여 9천만 원 규모의 치료비를 당뇨병 환자들에게 지원하고, 서울시 공익기관으로 선정되어 당뇨학교 운영과 당뇨병 주제가를 발표하였으며, 전라북도, 국민연금공단, 대한가정의학회, 아이쿱 등과 업무협약을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당뇨병 지원법안 발의와 세계당뇨병의 날 기념식 및 학술제와 시상식을 개최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 왔습니다. 지난 4월에는 감사하게도 당뇨병환자를 위한 30여 년의 여정을 인정받아 국민훈장 수훈자가 되었습니다. 이는 개인의 역량이 아닌 500만 당뇨병환자를 위해 이끌어주시고, 함께 걸어오신 여러분이 있기에 가능한 영광이었습니다.

새해에도 국회, 정부, 지자체, 전문가 여러분들과 소통과 조율을 통해서, 당뇨병환자를 위한 정책발전과 인식향상을 이루어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무엇보다 지난 한 해 함께해주시고 응원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송구영신!

댁내 행복 가득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22.12.30
(사)한국소아당뇨인협회  김광훈 회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