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2022년 하반기 건축사 간담회 실시
상태바
의왕시, 2022년 하반기 건축사 간담회 실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12.30 0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의왕시)의왕시, 2022년 하반기 건축사 간담회 실시
(사진제공:의왕시)의왕시, 2022년 하반기 건축사 간담회 실시

[의왕=글로벌뉴스통신]의왕시(시장 김성제)는 지난 28일(수) 시청 소회의실에서 지역 건축사를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관계 공무원 및 지역 건축사 20명이 참석한 이날 간담회에서는 ▶지역건축안전센터 설치 및 운영 안내 ▶건축 관계 법령 주요 개정 사항 안내 ▶경기도 녹색건축 설계기준 및 도 역점사업 관련 설계 반영 협조 ▶건축신고 시 건축사 재능기부 적극 독려 ▶건축문화제 추진 관련 의견 수렴 ▶인·허가 관련 행정절차 불편사항 및 개선 방향 등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이번 간담회에서는 건축사협회 측에서 제시한 건축문화제 추진과 관련해 건축사들의 의견 수렴에 중점을 두고 인근 시․군의 문화제 사례와 추진 방향 등에 대해 서로 의견을 나눴다. 이들은 의왕시 인프라와 실정에 맞는 건축문화제가 될 수 있도록 방향성을 정립하는 것이 중요하며, 건축문화제의 실질적인 추진이 가능하도록 단계적으로 예산 및 TF 구성 등 기반 마련 후 구체적인 추진계획을 세워야 할 것이라고 뜻을 모았다.

정용섭 건축과장은 “지역 건축사들과 정기적인 간담회 외에도 민·관 소통의 계기를 마련해 건축사협회의 다양한 제안을 우리 시 실정에 맞게 검토하고 개발할 것”이라며 “인허가 관련 의견 사항에 대해도 관련 부서와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건축행정 서비스가 향상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