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우수한 지자체 평가로 탁월한 행정역량 입증
상태바
천안시, 우수한 지자체 평가로 탁월한 행정역량 입증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2.12.29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글로벌뉴스통신] 천안시가 올 한 해 정부부처와 각종 대외기관 평가에서 67개 수상·인증 등 우수한 성과를 거두며 민선 8대 시정의 탁월한 행정역량을 입증했다.

시는 보육유공과 드림스타트 유공으로 각각 대통령 표창을, 주소정책 추진으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장관표창 15개, 차관급·도지사 표창 29개, 기타 20개 기관상과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어느 한 분야 치우침 없이 복지, 문화, 도시재생, 지역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고르게 우수한 실적을 인정받아 시정역량이 전반적으로 향상됐음을 확인했다.

그중에서 아동복지 분야 수상 실적이 괄목할 만하다. 천안형 보육정책의 성공적 추진으로 보육유공, 취약계층 아동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지원하는 드림스타트 사업 유공으로 대통령 표창 2관왕을 달성했다.

또 올 5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에 이어 다양한 아동 정책 시행으로 보건복지부 최우수 평가와 수상을 거두며, 아동이 꿈꾸고 모두가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여실히 인정받았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시민이 보여주신 관심과 격려 속에 어려운 여건 에서도 과감하고 적극적인 행정으로 좋은 성과를 이룰 수 있었다.”라며, “다산과 풍요를 상징하는 토끼의 해인 2023년 시민의 삶이 더욱 풍요롭도록 온 공직자와 끝없는 노력을 이어 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