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2023년 태화강 국가정원 달력’제작
상태바
울산시,‘2023년 태화강 국가정원 달력’제작
  • 김금만 기자
  • 승인 2022.12.15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정원 풍경 사진 및 정원관리 방법 등 수록
(사진제공: 울산광역시) 태화강국가정원 달력 사진
(사진제공: 울산광역시) 태화강국가정원 달력 사진

[울산=글로벌뉴스통신] 울산시는 태화강 국가정원의 수려한 풍경 12곳의 사진과 연간 국가정원에서 이루어지는 관리내용을 담은 ‘2023년 태화강 국가정원 달력’을 제작해 배포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1월) 은하수길, (2월) 십리대숲, (3월) 왕버들마당, (4월) 태화강(갓), (5월) 초화원(꽃양귀비&수레국화), (6월) 십리대밭교, (7월) 대숲산책로, (8월) 무궁화정원, (9월) 핑크뮬리&팜파스그라스&흰말채나무, (10월) 국화정원, (11월) 물억새, (12월) 조류생태원(떼까마귀 & 갈까마귀)다.

(사진제공: 울산광역시) 태화강국가정원 달력 사진
(사진제공: 울산광역시) 태화강국가정원 달력 사진

달력은 탁상형으로 제작되며 아름다운 태화강 국가정원의 풍경과 더불어 주제정원별 개화시기 및 관리정보 등을 담았다.

또 비료주기, 가지치기, 잡초 제거, 식물 동해 예방 등 정원의 세부 관리방법도 소개하고 있다.

특히 연간 국가정원 관리내용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담아내 담당 공무원들이 실무에 활용할 수 있고 국가정원 관리에 대한 시민들의 궁금증 또한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달력은 울산시, 시의회, 5개 구·군, 유관기관 및 직속기관 등과 정원관리에 참여하는 시민단체, 민간정원 및 공동체정원, 각 시·도별 정원관련 부서, 산림청 등에 전달하고 국가정원 누리소통망(SNS)홍보행사 등을 통해 시민들에게 배부할 예정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태화강 국가정원 달력은 주제정원별, 시기별 관리방법을 담고 있어 국가정원 유지관리 업무의 연속성 확보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정원의 관리내용을 매년 정리하고 이력을 기록해 태화강 국가정원만의 관리 방법을 만들어 나가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