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2022 패션, 뷰티, 라이프 겨울 쇼핑 트렌드 공개
상태바
에이블리, 2022 패션, 뷰티, 라이프 겨울 쇼핑 트렌드 공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12.02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에이블리)에이블리, 2022 패션, 뷰티, 라이프 겨울 쇼핑 트렌드 공개
(사진제공:에이블리)에이블리, 2022 패션, 뷰티, 라이프 겨울 쇼핑 트렌드 공개

[서울=글로벌뉴스통신]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실시간 검색어 및 유저 데이터를 기반으로 ‘2022 패션, 뷰티, 라이프 겨울 쇼핑 트렌드’를 2일(금) 공개했다.평년 대비 높은 기온이 지속되며 패션 카테고리에서는 귀도리, 머플러 등 패션잡화가 먼저 이른 겨울을 맞이했다.

11월 말에 접어들수록 강추위에 따라 겨울 채비를 시작한 것으로 나타났다. 패딩, 핸드메이드 코트 등 두꺼운 아우터 검색량이 급증했다.

강추위 예보가 시작된 지난주 (11/21~11/27) 에이블리 앱 내 ‘패딩’ 키워드 주간 검색량은 약 30만 건으로 포털 사이트 월간 검색량과 맞먹는 수치를 기록했다. 이너 역시 내복, 히트텍 등 보온성이 뛰어난 상품들이 실시간 검색어 순위 TOP 10을 차지하고 판매량도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뷰티 카테고리에서는 겨울철 화장품 대표 키워드라고 할 수 있는 ‘수분’과 ‘보습’이 색조까지 영향을 미쳤다. 지난해 마스크 착용 의무화로 장시간 화장이 지워지지 않는 ‘지속력’ 강한 매트한 립스틱을 선호하는 추세였다면 올겨울은 촉촉함을 선사하는 화장품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푸드 카테고리에서는 겨울철 국민 간식으로 불리는 상품 수요가 높게 나타났다. 에이블리 푸드관을 정식 론칭한 10월 대비 11월 ‘호떡’ 검색량은 200%, ‘붕어빵’은 80% 증가했으며 ‘핫초코’, ‘호빵’, ‘어묵’을 비롯 ‘양갱, ‘약과’, ‘고구마’, ‘흑임자’ 등 ‘할미 입맛’ 간식도 의류, 화장품과 함께 구매하는 패턴을 보였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뒤늦게 찾아온 추위에 패션, 뷰티, 라이프 전 카테고리에 걸쳐 작년과 다른 트렌드가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라며 “급격한 기온변화 함께 본격적인 강추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앞으로 방한템, 겨울 아우터 등 다양한 기획전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