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남구, 청년 사회진출 프로젝트 성과공유회 개최
상태바
부산 남구, 청년 사회진출 프로젝트 성과공유회 개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2.11.24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남구) 청사진(청년사회진출) 프로젝트 성과공유회
(사진제공:남구) 청사진(청년사회진출) 프로젝트 성과공유회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 남구(구청장 오은택)는 지난 22일 ‘남구 청년 사회진출 프로젝트’(이하 청사진 프로젝트) 성과공유회를 개최하였다고 23일(수) 밝혔다.

‘청사진 프로젝트’는 각종 공모전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역량강화 특강 △디자인·영상 등 분야별 맞춤형 컨설팅 △팀 빌딩 및 네트워킹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올해 4월 참가자 모집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추진된 장기 프로젝트다.

이날 행사는 청년 복합문화공간 ‘카페 위드’(대연동)에서 수료자 등 50여명의 청년들이 참석한 가운데 추진경과 및 성과보고, 우수사례·참여후기 공유, 우수 활동자 상장 수여 순으로 진행되었다.

한 참여 청년은 “전문 멘토들이 마케팅·기획·프리젠테이션 기술, 디자인·영상 컨설팅 등 청년의 눈높이에 맞게 쉽게 알려줘서 많은 도움이 되었고, 선·후배, 또래 청년들과의 네트워킹을 통해 정보와 노하우를 교류할 수 있어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실제로 참여 청년들은 총 61건 공모전에 도전하였고 그 중 10건이 선정되는 성과를 이뤘다.

오은택 남구청장은 “청년들이 팀원들과 함께 공모전 과제를 연구하는 과정을 통해 도전의식과 리더십이 강화되고, 이번 프로젝트에 함께 하지 못한 주변 친구들에게 자신들의 정보와 경험을 공유하여 관내 청년들이 함께 성장하는 긍정적인 효과가 있었을 것으로 생각된다”며 “앞으로도 지역 청년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체감형 청년 정책과 제도마련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