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청주아카데미, 강창희 트러스톤자산운용 연금포럼 대표 초청 강연
상태바
11월 청주아카데미, 강창희 트러스톤자산운용 연금포럼 대표 초청 강연
  • 김용수 기자
  • 승인 2022.11.22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 100세 인생설계, 자산설계
(사진제공:청주시)강창희 트러스톤자산운용 연금포럼 대표 사진 (1)
(사진제공:청주시)강창희 트러스톤자산운용 연금포럼 대표 사진 (1)

[청주=글로벌뉴스통신]청주시 평생학습관(관장 심재선)은 오는 24일 오후 2시 평생학습관 대강당에서 강창희 트러스톤자산운용 연금포럼 대표를 초청 ‘행복 100세 인생설계, 자산설계’라는 주제로 청주아카데미 강연을 개최한다고 22일(화) 밝혔다.

강사인 강창희 대표는 일본 도시샤대학교 대학원 상학연구학 석사 과정을 마치고 현재는 트러스톤자산운용 연금포럼 대표로 활동 중이며, 미래와금융 연금포럼 대표와 미래에셋 부회장으로도 활동했다. 

강 대표는 수명 연장에 따른 퇴직 연령의 상대적인 조기 도래를 감안해, 은퇴 후 노후를 어떻게 하면 합리적으로 대비할 수 있을지 고민하는 시민들에게 “남은 인생을 현역처럼 살기 위해서는 평소에 미리 준비할 필요가 있다”며, 연령대에 따른 자산관리 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소개해 줄 예정이다.

매월 넷째주 목요일 각 분야의 최고 전문가를 초빙해서 진행하는 청주 아카데미는 청주 시민이라면 누구나 시 평생학습관홈페이지에서 신청한 후 선착순 입장해서 무료로 들을 수 있다.

또한 다음 달 22일 강재헌 대한가정의학회 이사장을 초청해 ‘일상을 지키는 건강백신’라는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힘들었던 시민들에게 유익한 강연을 통해 소소한 즐거움을 안겨주고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