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예탁결제원, 부산진여자중학교에 10번째 학교명상숲 조성
상태바
한국예탁결제원, 부산진여자중학교에 10번째 학교명상숲 조성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2.11.21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경영관리부) 부산진여자중학교에 10번째 학교명상숲 조성
(사진제공:경영관리부) 부산진여자중학교에 10번째 학교명상숲 조성

[부산=글로벌뉴스통신] 한국예탁결제원(사장 이명호)은 지난 18일 부산진구에 위치한 부산진여자중학교(교장 오길종)에 학교명상숲을 조성하고 완공식을 개최하였다고 21일(월) 밝혔다.

이날 기념식에는 이명호 한국예탁결제원 사장을 비롯하여 최윤홍 부산시교육청 부교육감, 오길종 부산진여자중학교장이 참석하여 완공을 축하였다.

예탁결제원은 탄소중립에 기여하고, 본사가 위치한 부산지역 발전을 위한 ESG경영으로 ’18년부터 부산광역시교육청이 추천한 학교에 숲을 조성해왔다.

이번 학교명상숲은 예탁결제원 부산본사와 가까워 육안으로 보이는 70년 전통의 부산진여중 내 교정에 602㎡ 규모로 조성되었고, 현재까지 5년간 총 10개 학교에 학교명상숲을 조성하게 되어 뜻깊은 완공식이라 할 수 있다.

이명호 예탁결제원 사장은 “학교명상숲 조성은 지역사회 공헌과 탄소중립에 기여하는 예탁결제원의 대표적인 ESG 실천활동”이라고 밝히며, “미래세대의 주인공인 부산진여중 학생들이 학교명상숲에서 부산국제금융센터를 바라보며 꿈을 키우고, 탄소중립의 중요성을 인식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최윤홍 부산시교육청 부교육감은 “개교 70주년을 맞이한 부산진여중에 학교명상숲이 조성되어 축하드린다”며, “우리 교육청도 학생들이 지구환경 문제를 인식하고 생태환경 감수성을 갖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함

오길종 부산진여자중학교장은 “학교명상숲을 조성해 준 예탁결제원에 감사드린다”며, “생태환경교육의 장소로서 감성교육, 인성교육에 아주 중요한 공간이 될 것이며, 학생들의 휴식공간으로 잘 활용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