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겨울철 상수도시설 동파 대비 종합대책 수립
상태바
파주시, 겨울철 상수도시설 동파 대비 종합대책 수립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2.11.17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파주시청) 겨울철 상수도시설 동파 대비 종합대책 수립
(사진제공:파주시청) 겨울철 상수도시설 동파 대비 종합대책 수립

[파주=글로벌뉴스통신]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올 겨울 한파로 시민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겨울철 상수도시설에 대한 한파 대응계획을 수립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파주시 지역 내 상수도 시설은 ▲상수관로 2,415km ▲정수장 1개소 ▲배수지 8개소 ▲계량기 73,503전 등으로, 시는 겨울 한파로 인한 상수도시설 동파사고 등 긴급 민원에 신속히 대처할 수 있도록 사전 점검과 대비를 통해 준비하고 있다.

긴급 민원에 신속 대처할 수 있도록 비상급수 지원체계를 구축했으며, 내년 3월까지 24시간 상황실을 운영하고, 지역별로 응급복구 5개반을 구성해 동파 접수 시 신속히 복구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파손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연내 농촌지역, 취약계층 등의 노후 계량기 3,520개를 동파방지용 계량기로 교체했으며, 고지대 및 취약지역의 이토밸브 52개소를 점검했다.

시민들을 대상으로 동파 예방 수칙도 전파하고 있다. 수도 검침 시 홍보, 수질전광판, 리플릿 등을 활용해 주민들의 협조를 당부하고 있으며, 동파 예방법이 담긴 요금고지서를 11월부터 배부해 홍보할 계획이다.

계량기 동파가 발생한 경우 한국수자원공사 파주수도지사(☎031-950-0731~6)로 연락하면 응급복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