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산본보건지소, 어르신 맞춤형 ICT 교육
상태바
군포시 산본보건지소, 어르신 맞춤형 ICT 교육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11.15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시)군포시 산본보건지소, 어르신 맞춤형 ICT 교육
(사진제공:군포시)군포시 산본보건지소, 어르신 맞춤형 ICT 교육

[군포=글로벌뉴스통신]군포시 산본보건지소는 지난 14일(월) 대교육실에서 한국사회보장정보원과 연계하여 어르신 맞춤형 ICT(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ies: 정보통신기술)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70세 이상 어르신 30명을 대상으로 스마트 기기 등 디지털 활용격차를 해소하고 사용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스마트폰 어플 설치 및 실행,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 사용법, 저장공간 관리, 스마트 검색 방법, 키오스크 사용법 등 실생활에 필요한 스마트 기기 활용법에 대해 실습하였고, 방문전문인력이 배치되어 1:1 실습이 용이하도록 하였다.

교육에 참석한 어르신은 “기존에 AI·IoT 사업 참여로 건강관리 기기만 연동하여 사용하였는데 다른 기기도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음을 알게 되었고 앞으로 더 다양하게 스마트폰을 활용할 수 있게 되어 기대가 된다”고 하였다.

군포시 산본보건지소는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건강관리 기기를 연동하여 어르신들의 건강관리를 실시하는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을 2022년 7월부터 추진하고 있다.

김미경 보건소장은 “어르신 맞춤형 ICT 교육을 통하여 어르신들의 스마트 기기 활용도가 높아지길 바란다”며 “향후 AI·IoT 기술을 활용한 건강관리사업을 더 확대하여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