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감사행성' 실천노트
상태바
(신간)'감사행성' 실천노트
  • 안청헌 기자
  • 승인 2022.11.13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금이 바로 감사를 할 때다 -

[서울=글로벌뉴스통신]불행하고 우울한가? 삶이 문제로 가득한가?

이진희 작가의 감사하고 사랑하며 행복하게 성장하는 삶을 살게 되고 많은 분들의 사랑을 듬뿍 받을 ‘감사행성 실천노트’가 발간되어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사진제공: 이진희 작가)‘감사행성’ 책 표지
(사진제공: 이진희 작가)‘감사행성’ 책 표지

이 책은 행복을 찾고 싶지만 방법을 몰라 헤매는 이들에게 실제적인 방법을 제시하며 오늘 하루 실천해야 할 감사의 방법과 분량을 통해 자존감을 회복할 수 있다고 강조하였다. 그리고 일상의 이야기를 쓸 수 있도록 실천노트를 실었다. ‘우울했던 지난날을 직접 써 보아야 그 상처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내가 평화로운 것이 곧 세계 평화의 시작이라는 말이 있듯이 모든 것은 나로부터 시작되며 나의 모든 것을 사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였다. 모든 것을 사랑하면 모든 것을 수용하고 이해할 수 있고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용서하고 보듬어 주며, 남과 비교하여 나를 부정하거나 남이 한 방법을 따라 나에게 강요하며 애쓰지 말고 나 자신을 있는 그대로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그곳에서 나 사랑이 시작된다고 하였다.

이진희 작가는 2020년 암 진단을 받고 치병 중에도 매일 감사하는 삶을 실천하며 살아가면서 절망 속에 죽어가던 마음을 살린 감사는 아픈 몸도 회복시켰고. 제2의 인생을 감사행성 프로젝트를 통해 감사의 기적을 전하고 있고 단무지 정신(단순, 무조건, 지속)으로 한 감사훈련 덕분에 지금감사, 매일감사, 평생감사하는 삶이 시작되었다고 한다.

조성희 마인드파워스쿨 대표는 "이 책에 모든 혼과 진정성이 스며들어 깊은 감동을 주고 있으며, 작가가 삶과 죽음을 넘나드는 암 투병 속에서 자신을 살려냈고 진정한 감사의 고수로서 어떻게 감사를 삶에 적용해야 기적을 일으킬 수 있는지를 이 실천 편에서 매우 상세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알려주고 있다."고 하였다.

이은대 자이언트 북 컨설팅 대표는 "감사에 대한 정의로 감사 거리를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 행복한 삶을 창조하며 자신만의 인생을 가꾸어 가는 길에 이정표가 될 것이다.예비 작가 책 쓰기를 지도하며 훌륭한 책이 많이 발간되도록 조언하고 자문하여 주고 있다."라고 이 책을 추천하였다.

사람은 누구나 행복할 권리가 있다. 가진 자만 행복한 것이 아니라 비록 아무것이 없어도, 지금 너무 괴로워도 행복을 누릴 명백한 권리가 있다. 이 책이 인생 마스터키 감사를 전하고 누구나 감사행성(감사·사랑·행복·성장)하는 감사의 마중물이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