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친구, 이웃, 동료가 되어주세요. ‘ 독립영화 Dang-Ming out 
상태바
우리의 친구, 이웃, 동료가 되어주세요. ‘ 독립영화 Dang-Ming out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11.10 2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Arts Dream)우리의 친구, 이웃, 동료가 되어주세요. ‘ 독립영화 Dang-Ming out 
(사진제공:Arts Dream)우리의 친구, 이웃, 동료가 되어주세요. ‘ 독립영화 Dang-Ming out 

[서울=글로벌뉴스통신]소아당뇨병환자인 지은이는 밥을 먹기 전에는 인슐린을 맞아야 하고, 수시로 손끝으로 피를 보며 혈당 체크를 해야 한다. 그러나 단지 병이 있다는 이유만으로 학교에서 따돌림도 당하고 학교 폭력 피해자가 되기도 한다. 

청년이 된 당뇨병환자 승기는 당뇨병을 앓고 있어서 군면제를 받았다. 그러나 병이 있다는 이유만으로 취업 서류전형에서 조차 떨어지고 면접을 보는 것도 하늘의 별따기 이다. 그러나 요즘은 여러 의료기구의 도움으로 일반인들과 다르지 않게 회사생활을 할 수 있지만 그 기회조차 얻는 게 쉽지 않은 게 현실이다.

요즘은 결혼 시기도 늦어지고 고령 산모가 많아짐에 따라 임신당뇨병환자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식이요법과 제대로 혈당관리만 이루어진다면 아이와 산모도 건강하게 출산하여 만날 수 있다.

이 모든 영화 같은 이야기가 단지 영화 속 이야기만이 아닌 실제로 주위에서 당뇨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이 본인이 당뇨병 환자임을 밝히지 않은 이유이고 현실이다.

독립 영화 Dang-Ming Out 에서는 1형 당뇨의 나잇대별로 처한 현실과 2형 노년 당뇨, 임신 당뇨병까지 다양한 세대의 당뇨병을 옴니버스 형식으로 한편의 드라마로 엮었으며 시나리오 작업 때부터 실제 사례자들과 인터뷰하여 내 가족, 내 주위의 이야기로 가깝게 엮어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영화 Dang-Ming Out에는 탤런트 김영, 박귀순, 아나운서 이선민의 주축으로 오디션으로 선발된 유소율, 김태형, 배우민, 윤상희 아역 배우들과 한국소아당뇨인협회 천사합창단이 함께 출연하여 1형 소아 당뇨병 이야기를 다루며, 탤런트 한혜성, 배건식, 한혜수 배우가 난임 부부 이야기에서 임신 당뇨병 이야기까지를 풀어가며 요즘 핫한 셀럽으로 유명한 두 번째 봄 산부인과 정선화 원장이 우정출연으로 함께 출연한다.

마지막으로 1형 당뇨병을 평생 친구로 지내다가 취업의 나이가 되었을 때 어쩔 수 없는 차별을 받게 되는 청년 당뇨병 이야기로 탤런트 이정성, 김승만, 오상원, 장대성, 황수경, 이은로 , 한비아 배우가 출연하고 감독 정도영, 작가 은가비, 음악감독 강신우가 함께하여 젊은 감성으로 인식개선사업에 함께 했다.

영화 ‘Dang-Ming Out’은 2022년 11월 12일(토) 오전 9시 여의도 국회의사당 ‘세계 당뇨병의 날 기념식’에서 첫 시사회를 무료로 진행된다.

아츠드림 한혜성 대표는 2022년 당뇨병 인식 개선 프로젝트 첫 번째로 독립영화를 시작으로 당뇨병 인식개선사업에 동참하는 의미로 SNS 함께챌린지를 진행하고 있으며, 차후로 이번 드라마를 뮤지컬 공연으로 만들어 전국에 있는 학교나 관공서로 찾아가서 직접 공연을 보여주는 작업을 계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