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2023년 유기농업자재 지원사업 신청접수
상태바
홍성군, 2023년 유기농업자재 지원사업 신청접수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2.11.04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글로벌뉴스통신] 홍성군은 친환경농업 실천 농업인을 대상으로 환경 친화형 농업 자재를 보급함으로써 경영비 부담을 줄이고, 지속가능한 농업을 구현하기 위하여 추진하는 2023년 유기농업자재 지원사업 신청을 오는 12월 30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유기농업자재 지원 사업은 녹비작물 종자, 유기농업자재로 공시된 자재 및 자재 원료, 천적 등 구입비의 일부와 토양검정 및 시비 처방 등 컨설팅 비용을 지원해준다.

신청 대상은 농업경영정보를 등록한 농업경영체로써 홍성군에서 유기·무농약 및 일반 농산물을 재배하며 2022년도 친환경농산물 의무자조금을 성실히 납부한 자에 한하여 지원한다.

특히 사업 신청 시 농업기술센터에서 발급받은 토양검정 결과 제출이 필수이지만 신청 기간에 제출이 어려운 일반 농가의 경우 23년 6월까지 사후 제출이 가능하다.

유기농업자재 및 자재 원료의 지원 기준은 ha당 유기인증 200만 원, 무농약인증 150만원, 관행농업 100만원이며 녹비작물 종자의 지원 한도는 ha당 헤어리베치 60kg, 청보리 140kg, 호밀 160kg, 자운영 50kg, 수단그라스 50kg이다.

신청접수는 지원받고자 하는 자재를 정확히 기재하여 농지소재지 관할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되고, 농지소재지의 행정구역이 다른 경우는 각각의 시·군에 신청하면 된다.

김두철 농업정책과장은 “농약·화학비료 사용감소 유도를 통해 지력 증진, 온실가스 감축, 더 나아가 친환경농업의 확산을 기대한다.”라며, “농업환경 보전과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