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제33회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 2022 용인' 개최
상태바
용인특례시, '제33회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 2022 용인' 개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10.30 2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용인시)용인특례시, '제33회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 2022 용인' 개최
(사진제공:용인시)용인특례시, '제33회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 2022 용인' 개최

[용인=글로벌뉴스통신]용인특례시는 경기도 생활체육 동호인의 대축제인 '제33회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 2022 용인'이 28일부터 31일(월)까지 용인특례시 전역에서 펼쳐진다.

용인미르스타디움에서는 지난 28일(금)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의 시작을 알리는 폭죽으로 이날 개회식은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을 비롯해 김동연 경기도지사, 이영봉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 윤원균 용인특례시의회 의장, 이원성 경기도체육회장, 31개 시·군 선수단 등 5000여 명이 참석했다.

개회식에서는 용인대학교 태권도시범단이 고구려의 혼을 담은 퍼포먼스와 조효상 용인시체육회장의 개회선언, 대회기 게양, 이상일 시장의 환영사, 김동연 지사의 대회사, 동호인의 다짐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개회식에서는 선수들이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무대를 중심으로 특별한 선수단석을 설치해 선수들이 편안하게 앉아 개회식을 관람할 수 있도록 했으며, 공연예술가 팝핀현준, 국악인 박애리, 성악가 박지현·이태원의 축하공연으로 큰 호평을 받았다.

특히, 대회 특성상 전문적인 훈련을 받지 않은 생활체육인들의 응급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자전거와 마라톤 종목이 열리는 경기장 등에는 구급차를 추가로 배치했다.

또한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의 신규 종목인 롤러스포츠 경기를 위해 수지체육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을 대회 규격에 맞게 정비하고 대회가 끝나도 동호인과 시민들이 롤러스포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김동연 지사는 대회사를 통해 "31개 시‧군 선수단 여러분을 뜨겁게 환영한다. 이번 대회가 생활체육을 활성화하고 지역과 세대를 넘어 함께 화합하는 장이 되길 바란다"며 "다치지 마시고, 축제를 즐겨 달라. 여기 계신 모든 분들이 자랑스럽다"고 응원했다.

이상일 시장은 "존경하는 경기도민 여러분을 환영한다"면서 "두 달 이상 진행된 경기도종합체육대회의 대미를 장식할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이 열리게 된 것을 축하한다"고 환영사를 시작했다.

이어 "우리는 스포츠를 통해 서로를 배려하고 이해하면서 단합을 다졌다. 마지막 대회인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은 또 다른 의미가 있다"며 "생활체육은 우리의 삶에 활력을 주고, 윤택하게 한다. 경기도민이 사랑하는 이유라고 생각한다. 이번 대회에서 멋진 경기를 펼쳐달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용인특례시의 공식 캐릭터인 '조아용'을 소개하고 "생활체육 조아용, 경기도 조아용, 여러분 조아용"을 외치며 대회 분위기를 한껏 띄웠다.

한편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은 경기도가 주최하고 용인특례시와 경기도체육회, 용인시체육회가 주관하며 '2022 경기도종합체육대회'는 올해 마지막 대회로 각 시·군을 대표해 참여한 선수들이 축구, 배드민턴, 테니스, 게이트볼, 족구, 체조, 농구 등 총 24개 종목에서 나흘간 기량을 겨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