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2022 경상북도 건축문화제 개최
상태바
상주시, 2022 경상북도 건축문화제 개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2.10.25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상주시청) 2022 경상북도 건축문화제 개최
(사진제공:상주시청) 2022 경상북도 건축문화제 개최

[상주=글로벌뉴스통신] ‘2022 경상북도 건축문화제’가 10월 26일 ~ 28일까지 3일간 상주시 태평성대 경상감영공원에서 개최된다. 경상북도와 상주시가 주최하고 경상북도건축사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전통과 미래의 만남 <부제 : 미래 천년을 위한 건축>’을 주제로 하여 경북 건축인과 지역민이 함께하는 축제의 장으로 운영된다.

경상북도 건축문화제는 경북 도내 시군 순회 개최되고 있으며 상주시에서는 처음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예년과 달리 야외 전시로 준비되며 상주시 농업기술센터에서 개최하는 ‘제21회 상주시 국화전시회’와 함께 개최되어 더욱 풍성한 볼거리와 체험행사가 마련될 예정이다.

26일 오후 2시 개막식 이후 대학생 공모전과 건축문화상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수상자들에 대한 시상식이 예정되어 있으며, 수상작들은 행사기간 동안 전시된다. 이외에도 건축작가 초대전, 상주홍보전, 지역건축사 작품관, 상주공업고교 특별전 등의 전시행사와 3D건축, 안전체험부스VR, 3D퍼즐 건축 종이모형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도 준비되어 있다. 또한 건축사 등 문화 특강, 학술 심포지움도 진행되어 건축 분야 관계자, 학생, 일반인 등 많은 참가자가 방문할 예정이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본 행사는 우리시에서 처음 개최되는 건축문화행사인 만큼 내실 있는 행사 준비로 상주시민은 물론 경북도민 모두가 함께 만들고 즐기는 건축문화 교류와 화합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