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2022 가족독서축제 ‘신(身)독서운동회’ 성료
상태바
청주시, 2022 가족독서축제 ‘신(身)독서운동회’ 성료
  • 한월희 기자
  • 승인 2022.10.16 2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14개 프로그램 운영, 1500여명 참여
(사진제공:청주시) 청주시 2022 가족독서축제 ‘신(身)독서운동회’ 포스터.
(사진제공:청주시) 청주시 2022 가족독서축제 ‘신(身)독서운동회’ 포스터.

[청주=글로벌뉴스통신] 청주오창호수도서관은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2일간 운영한 2022년 가족독서축제 「신(身)독서운동회」를 1500여명의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고 16일(일) 밝혔다.

이번 신독서운동회는 독서와 운동회를 결합해 손과 입, 발 등 온몸을 활용한 다양한 독서체험을 할 수 있는 새로운 온몸독서축제이다.

가족이 함께 겨루는 ‘독서대항전’과 몸과 마음을 유연하게 풀어주는 ‘독서스트레칭’, 시민과 함께 만드는 책이 있는 풍경 ‘독서갤러리’를 주제로 했으며, 사전 및 부대행사 등 총 14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온(On)가족 독서퀴즈대회’는 초등학생 자녀와 부모가 한 팀을 이뤄 미리 선정된 도서 7권에서 출제된 퀴즈를 맞추는 프로그램으로 총 50팀(100여명)이 참여해 가족이 함께 소통하고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도서관 1층과 3층 로비에 조성된 ‘독서캠핑 공간’은 잔디매트와 파라솔, 빈백 등을 통해 실내에서 야외독서의 감성을 즐길 수 있는 휴게독서 공간으로 시민이 만드는 책 읽는 풍경을 자아냈다.

또한 할로윈과 환경을 주제로 여러 가족이 협동해 미션을 완수하는 ‘BOOK탈출게임’, 온몸문화공간 ‘진향래’강사님과 함께 동시를 몸으로 표현해보는 ‘동시랑 몸놀이’, 시노래프로젝트블루문의 ‘노래로 만나는 시’ 공연 등을 통해 가족과 친구, 이웃이 함께 즐기는 온몸독서의 장(場)을 마련했다.

오창호수도서관 김기원 관장은 “이번 신(身)독서운동회는 코로나19 이후 오창호수도서관에서 처음 개최한 대면 독서축제로 의미가 크다”며 “그동안 코로나19로 몸과 마음이 지쳐있던 주민들에게 작은 선물이 되었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