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이뛰기 영웅 우상혁 선수 용인시청 육상팀 입단
상태바
높이뛰기 영웅 우상혁 선수 용인시청 육상팀 입단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10.10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용인시)높이뛰기 영웅 우상혁 선수 용인시청 육상팀 입단
(사진제공:용인시)높이뛰기 영웅 우상혁 선수 용인시청 육상팀 입단

[용인=글로벌뉴스통신]용인시(시장 이상일)는 10일(월) 우상혁 선수가 용인시 직장운동경기부 육상팀에 입단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우상혁은 내년 1월부터 2024년 12월까지 2년간 용인시청 소속으로 활동하게 된다. 

시는 오는 20일 용인미르스타디움에서 계약서에 서명하는 등 입단식을 열고 우 선수에게 단복을 전달한다.

시는 앞서 지난 8월 미르스타디움 육상트랙의 2종 공인 승인을 받았다. 승인을 받으면 전국규모 육상대회를 유치할 수 있다.

지난 7월 1일 취임한 이상일 시장은 시의 직장운동경기부 활성화 차원에서 당시 국군체육부대 소속인 우상혁 선수를 영입하기 위해 관계자들과 직접 접촉하는 등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였다.

우상혁 선수는 다수의 지방자치단체가 손을 내밀었는데도 용인시를 선택했다.

우상혁 선수는 지난 2020 도쿄올림픽에서 특유의 밝고 긍정적인 모습으로 국민에게 특별한 인상을 남겼다. 이후 세계 대회에서 1위를 하는 등 크게 성장함에 따라 국민도 더 큰 성원을 보냈다.

2022년 세계육상연맹이 공인하는 높이뛰기 종목에서 랭킹 1위라는 기록을 세우며 국내는 물론 세계의 주목을 받는 선수로 자란 것이다.

한국 높이뛰기 남자부문에서도 최고 기록을 보유한 그는 자신의 키보다 50cm 더 높은 2.38m를 목표로 국제 무대를 누빌 예정이다. 

이상일 시장은 "세계에 한국의 위상을 높인 우상혁 선수가 용인을 대표하는 선수가 된 것이 참으로 자랑스럽다"며 "우 선수가 더 큰 도약을 할 수 있도록 110만 시민과 함께 열렬히 응원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