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제34회 시민의 날 기념식 개최. 소통과 화합의 장 마련
상태바
시흥시, 제34회 시민의 날 기념식 개최. 소통과 화합의 장 마련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10.06 2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지네공:시흥시)시흥시, 제34회 시민의 날 기념식 개최. 소통과 화합의 장 마련
(사지네공:시흥시)시흥시, 제34회 시민의 날 기념식 개최. 소통과 화합의 장 마련

[시흥=글로벌뉴스통신]시흥시는 지난 5일(수) 시청 늠내홀에서 ‘제34회 시흥시민의 날’ 기념식을 개최해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마련했다.

이날 행사는 임병택 시흥시장을 비롯해 송미희 시흥시의회 의장, 문정복 국회의원, 시민 대상 역대 수상자와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축하 공연과 시민 대상 시상 등으로 진행됐다.

시민 대상은 우리 시에서 가장 권위 있는 상으로 지역사회 발전과 공동체 회복을 위해 헌신하고 봉사해 온 김병선, 유영삼, 채화기 씨에게 수여됐다.

김병선 씨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중심으로 복지 위기가구 발굴과 서비스 연계, 민관 협력 등 지역사회 복지안전망 구축에 기여할 뿐 아니라, 다방면의 시정 참여와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헌신했다.

유영삼 씨는 어려운 이웃을 위한 봉사와 나눔을 생활화해 봉사시간 5,000 시간을 넘겼고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환경정비 및 통학로 개설, 지역 안전 및 방범 순찰 등을 통해 지역에 대한 깊은 애정으로 적극적인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채화기 씨는 장곡동 주민자치와 지역사회 복지체계 구축에 크게 기여했고 장현지구 개발로 사라질 위기에 처한 수백 년 된 노루우물터와 측백나무 보존 등 지역 유산 보호에 앞장서며 인선왕후축제 개최를 통해 지역주민 간 소통과 화합에 노력하고 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최고의 시민에게 전하는 시민 대상 수상자들에게 축하 인사를 전하고 “코로나19 및 어려운 경제 여건 등 많은 고비가 있을 때마다 포용과 협력으로 위기 극복의 역사를 쓴 위대한 시흥시민 여러분께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시민의 평범한 행복을 지킨다는 다짐으로 시민의 자부심을 높이고 소외되는 이 없이 모두가 골고루 잘 사는 시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며 항상 시민과 함께 걸어나가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