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로 또 같이’시민건강 챙기는 청주, 잘하네!!
상태바
‘따로 또 같이’시민건강 챙기는 청주, 잘하네!!
  • 한월희 기자
  • 승인 2022.10.06 0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원보건소‘따로 또 같이’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직원들 칭찬 봇물
(사진제공:청주시) ‘따로 또 같이’ 청주보건소 직원들
(사진제공:청주시) ‘따로 또 같이’ 청주보건소 직원들

[청주=글로벌뉴스통신] 청주시 보건소의 건강증진 프로그램이 시민들의 호응을 받고 있다. 

특히 청원보건소 프로그램인 ‘따로 또 같이’ 참여자들이 연이어 청주시 홈페이지에 칭찬 글을 올려 화제다.

‘따로 또 같이’ 프로그램은 청주시민의 대사증후군 위험요인 개선을 위해 비대면으로 운영하는 건강관리 프로그램이다. 

워크온 앱을 기반으로 개인의 신체활동과 영양 등 비대면 인증을 통해 건강생활 습관화를 유도하고, 건강분야별 맞춤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청원보건소에서 올해 6월부터 8월까지 총 12주에 걸쳐 진행됐다.

사업이 끝나고 사전 및 사후 검사로 건강상태가 좋아짐을 직접 느낀 참여자들은 청주시 홈페이지‘칭찬합시다’에 게시글을 올렸다. 

참여자 A 씨는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여러 운동미션 및 식단관리와 세심한 관리 덕분에 건강이 좋아졌다”며 칭찬했다.

또 다른 참여자 B 씨는 “단순 체중 감량을 위해 참여한 프로그램에서 정서적인 지지와 응원 덕분에 덤으로 건강 습관까지 얻게 되어 생기 있는 생활을 하고 있다”며 감사를 표했다.

이에 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건강습관 형성 및 건강증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한 보람이 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건강 프로그램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