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탄소중립 실현 위한 ‘시민 기후활동가 양성’ 교육생 모집
상태바
안양시 탄소중립 실현 위한 ‘시민 기후활동가 양성’ 교육생 모집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9.26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안양시)안양시 탄소중립 실현 위한 ‘시민 기후활동가 양성’ 교육생 모집
(사진제공:안양시)안양시 탄소중립 실현 위한 ‘시민 기후활동가 양성’ 교육생 모집

[안양=글로벌뉴스통신]안양시는 탄소중립 실현을 이끌어 갈 ‘시민 기후활동가’ 교육생을 오는 28일부터 모집한다고 26일(월) 밝혔다.

시민 기후활동가 양성교육은 스마트 그린도시 공모사업 중 하나로 기후변화-온실가스 감축 등 탄소중립 기본지식 함양을 위한 분야별 교육으로 시민 기후활동가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20세 이상 기후환경에 관심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 녹색교육센터 홈페이지 온라인 구글폼으로 신청, 다음달 7일까지 선착순으로 총 25명을 선발, 초과 모집시 우대조건에 따라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교육은 10월 13일부터 12월 15일까지 매주 목요일 2시간씩 총 10회에 걸쳐 진행, 교육 내용은 기후변화와 탄소중립, 자원순환, 에너지전환, 건물과 주거 부문의 대응 등이다.

시는 시민 기후활동가 양성교육 수료자에게 기후변화 환경학교 보조강사 실습참여 기회를 제공, 오는 2023년 진행될 수료생 대상 심화교육을 통해 ‘기후변화 환경학교 강사’로 위촉할 방침이다.

최대호 시장은 “기후환경에 관심있는 시민들 대상으로 기후변화 교육을 통해 향후 조성될 기후 에코그린 센터에서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시민 실천행동 교육-홍보 활동을 추진할 기후활동가를 양성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안양시청 홈페이지 시정소식 및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하거나 안양시 기후대기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