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윤수 부산시교육감, 봉황대기 전국고교야구대회 우승 부산고 격려
상태바
하윤수 부산시교육감, 봉황대기 전국고교야구대회 우승 부산고 격려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2.09.24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부산교육) 제50회 봉황대기 전국고교야구대회에서 우승한 야구부를 격려
(사진제공:부산교육) 제50회 봉황대기 전국고교야구대회에서 우승한 야구부를 격려

[부산=글로벌뉴스통신]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이 지난 21일(수) 오전 8시 30분 동구 부산고등학교(교장 김성은)을 방문해 제50회 봉황대기 전국고교야구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야구부를 격려했다고 23일(금) 밝혔다.

봉황대기 전국고교야구대회는 청룡기·황금사자기·대통령배와 더불어 4대 고교야구 대회 중 하나로 꼽힌다.

제50회 봉황대기 전국고교야구대회는 한국일보와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의 주최로, 지난 8월 18일부터 9월 13일까지 전국 87개 팀이 참가한 가운데 서울 목동야구장, 신월야구공원 등지에서 열렸다.

부산고 야구부는 지난 13일 결승전에서 강릉고를 1대 0으로 꺾고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부산고의 전국대회 우승은 지난 2010년 화랑대기 대회 이후 12년 만이었고, 봉황대기 우승은 29년 만이다.

하윤수 교육감은 “이번 우승은 부산고 교육공동체 모두의 관심과 지원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땀과 노력이 만든 값진 결과다”며 “학생 선수들이 야구를 통해 인성과 삶의 자세를 익히고, 늘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야구선수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