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여성가족부', '한부모가족 정책 간담회'개최
상태바
'국민의힘-여성가족부', '한부모가족 정책 간담회'개최
  • 최광수 기자
  • 승인 2022.09.06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국민의힘 약자와의동행위원회(김미애 위원장,부산 해운대 을)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국민의힘 약자와의동행위원회(김미애 위원장,부산 해운대 을)

[국회=글로벌뉴스통신]김미애 의원,'한부모가족 위한 성별, 일자리 및 자녀돌봄 지원방안 필요'

국민의힘 약자와의동행위원회(김미애 위원장)은 여성가족부(김현숙 장관)와 함께「한부모가족 정책 간담회」를 오는 7일(수), 서울 서대문구 가족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추석을 맞이하여 국민의힘 약자와의동행위원회와 여성가족부가 공동으로 가족센터를 방문하여 취약·위기 가정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안정적 자녀 양육환경 조성 등 한부모가족 정책 점검 및 개선, 보완대책 마련을 위해 개최된다.

간담회에는 국민의힘 약자와의동행위원회 위원장인 김미애 국회의원(해운대구을)과 정부측에서는 여성가족부 김현숙 장관, 여성가족부 가족정책관 등이 참석한다. 한부모 시설 이용자 및 양육비 이행 서비스 이용자 등 한부모가족분들도 3명이 참석하셔서 실질적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전달할 예정이다..

국민의힘 약자와의동행위원회 위원장인 김미애 국회의원은“한부모가족 정책은 한부모가족의 성별, 생애주기별 특성(유아기, 아동기, 청소년기 등)을 고려하여, 이들이 안정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정책이 필요하며 특히 한부모가족의 심리 정서적 어려움에 대한 실질적 정책추진도 반드시 필요하다”라며 이번 간담회의 기대와 의미를 밝혔다.

아울러 김 위원장은 한부모가족의 안정적 자녀 양육을 위한 비양육부모의 양육비 지급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비양육부모가 양육비를 지급하지 않아, 양육비 소송 등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최근 국가의 양육비 선지급제와 양육비 이행조치 강화를 주요 내용으로 하는 개정안을 발의하였다”고 전했다.

김 위원장은 간담회 개최와 관련“당정이 함께 사회적 약자의 현장 목소리를 직접 듣고 정책을 점검하며 보완대책을 만드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생생한 삶의 현장에서 답을 찾는 현장동행을 통해 사회적 약자의 정책 사각지대를 찾고 대안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간담회를 공동개최한 여성가족부 김현숙 장관은 “이번 간담회는 한부모가족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보다 적극적으로 한부모가족 지원을 확대하고 양육비 이행 지원을 강화하여 어떤 가족도 소외되지 않고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