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탁구 유도 선수단 내유외강 위한 대내외 활동 펼쳐
상태바
한국마사회 탁구 유도 선수단 내유외강 위한 대내외 활동 펼쳐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8.27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국마사회)한국마사회 탁구 유도 선수단 내유외강 위한 대내외 활동 펼쳐
(사진제공:한국마사회)한국마사회 탁구 유도 선수단 내유외강 위한 대내외 활동 펼쳐

[과천=글로벌뉴스통신]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의 스포츠단인 유도단과 남녀 탁구단이 하계시즌 이색 대내외 활동으로 분주하다. 유도 꿈나무 선수, 교정직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외적으로 유익한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벌이는가 하면 전문 스포츠심리상담가의 멘탈 코칭으로 내적 안정과 팀워크 강화에 집중한다.

일명 ’외유내강‘이라 불리는 한국마사회 스포츠단 하계 활동은 ’외유‘와 ’내강‘ 두 가지 활동으로 ’외유‘는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뜻한다. 이경근 감독과 김재범 코치가 이끄는 한국마사회 유도단은 지난 17일(수) 경북자연과학고등학교를 찾아 인근지역 청소년 유도선수들 40여명을 대상으로 기술지도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벌였다. 선수들과 학생들은 △웜업운동, △몸풀기 게임, △기술지도, △진로상담 및 격려 등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직접 학생들을 지도한 한국마사회 김재범 코치는 “오늘 흘린 땀이 꿈나무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며 학생들이 승패보다는 자신이 만족하는 유도를 하길 바란다”며 봉사활동의 소감과 학생들을 위한 격려를 밝혔다.

한편 지난 18일 인천 서구에 위치한 마사회 탁구훈련장에서는 교정직 공무원 대상 ’힐링탁구 재능기부‘ 활동이 열렸다. 한국마사회 탁구단은 전국에서 활동하는 교정직 공무원 약 20명을 초청해 탁구레슨 및 멘탈 지도, 힐링토크 등의 시간을 선사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안상현 교도관(정읍교도소)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과 더불어 뜻깊은 재능기부로 선한영향력을 펼치는 한국마사회 탁구단과 함께하며 진정한 힐링의 시간을 보냈다”며 감사를 표했다.

’외유내강‘활동의 ’내강‘은 스포츠 선수단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스포츠 심리상담 멘탈 코칭‘ 활동이다. 한국마사회는 유도 및 탁구선수단 14명의 선수들을 대상으로 내적 안정과 경기력 향상을 위해 4개월간의 스포츠 심리상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스포츠심리상담 분야에서 저명한 윤영길(한국체육대학교)교수가 코칭을 담당한다. 멘탈 코칭을 통해 선수들은 △전체단위 그룹 코칭, △소그룹 코칭, △개인 코칭을 진행한다. 코칭의 목적은 경기력 향상 뿐 만 아니라 선수들의 행복한 미래 설계에도 주안점을 두고 있다.

한국마사회 선수단 단장인 최종필 홍보실장은 “스포츠 경기에서 정신적 요인은 기술적 요인 못지않게 중요하기에 이번 심리상담 프로그램을 추진하게 되었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팀의 경기력 향상은 물론 개개인의 단단한 내적 성장까지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