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환 부산시의원, 특구사업 없는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되어선 안 된다
상태바
이종환 부산시의원, 특구사업 없는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되어선 안 된다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2.08.2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부산시의회) 국민의힘 이종환 의원
(사진제공:부산시의회) 국민의힘 이종환 의원

[부산=글로벌뉴스통신] 국민의힘 이종환 부산시의원은 25일(목) “블록체인 특구 내 기존사업 6개 중, 4개 사업은 지난해에 마무리되었고, 나머지 2개 사업은 올해 연말에 모두 마무리될 예정이다.”라며, “이번에 중기부의 규제자유특구 신규사업에 선정되지 못한다면, 내년에는 부산이 특구사업 없는 블록체인 특구로 전락할 수 있다.”라고 우려했다.

그는 “지난 5월, 부산시에서 발굴해 신청한 추가사업들이 중기부 심사과정에서 전부 탈락했던 사실을 지적하며, 그러한 일이 또다시 반복되어서는 안 된다.”라며, “제8차 신규사업에 반드시 선정되어, 내년 3월부터는 새로 선정된 특구사업이 중단없이 추진되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윤석열 정부의 부산지역 8대 실천과제에도 ‘블록체인 특화 클러스터 조성’이 포함되어 블록체인 특구가 추진동력을 확보하면서, 부산이 블록체인 글로벌 허브로 거듭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왔다.”라며, “부산시의회도 제도적 지원과 현장의 목소리를 잘 결합해, 블록체인 산업이 부산의 신산업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