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지정해수욕장 6개소 21일 폐장, 피서객 24만 명 유치
상태바
포항시 지정해수욕장 6개소 21일 폐장, 피서객 24만 명 유치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2.08.21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글로벌뉴스통신]

월포해수욕장, ‘후릿그물 맨손고기잡이 체험·월포락페스티벌 등’
영일대해수욕장, ‘샌드페스티벌·해변가요제·벤토나이트축제 등’
구룡포·도구해수욕장, ‘오징어 맨손잡이 체험·맨손 조개잡이 체험 등’

포항시는 지난 7월 9일부터 44일간 운영된 영일대해수욕장 등 6개 지정해수욕장이 8월 21일자로 일제히 폐장했다고 밝혔다.

올해 포항의 지정해수욕장을 찾은 피서객은 지난 21일 기준으로 24만 명으로 집계됐다. 올해에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돼 지난 해인 13만 명 보다 약 2배정도 많은 관광객이 포항을 찾았다.

포항시는 해수욕장 개장에 앞서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방역수칙 안내를 비롯해 피서객들의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안전 및 각종 편의시설을 확충 정비했으며, 해수욕장별로 특색 있는 체험행사도 함께 진행해 많은 피서객들의 많은 호응을 이끌었다.

올해 가장 많은 피서객이 찾은 ‘월포해수욕장’은 전통어업기법인 후릿그물을 이용해 맨손으로 고기잡이를 체험할 수 있는 행사가 개장기간 중 주말마다 개최됐으며, 열정적이고 낭만적인 라이브 락(ROCK) 공연을 즐기며 여름의 밤바다를 만끽할 수 있는 월포 락페스티벌도 성황리에 개최됐다.

(사진제공:포항시)구룡포(오징어 맨손잡기 체험)
(사진제공:포항시)구룡포(오징어 맨손잡기 체험)

포항의 대표 관광명소로 동해안에서 가장 넓은 백사장을 갖춘 ‘영일대해수욕장’은 국제해양레져위크 행사의 일환으로 30여 점의 모래로 만든 다양한 조각 작품을 전시하는 ‘샌드페스티벌 행사’가 개최돼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신선한 볼거리를 제공했으며, 이외에도 ‘해변가요제’와 ‘벤토나이트 축제’, ‘한여름 바다와 청소년 파티’ 등 다채로운 행사들이 지역민과 피서객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했다.

또한, 과메기·오징어·대게 등 수많은 먹거리와 볼거리가 풍부한 ‘구룡포해수욕장’에는 해변가요제 및 각종 레크리에이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축제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으며, 특히 지역의 특산품인 오징어를 해수욕장 내 가두리에 방류해 맨손으로 오징어를 잡는 ‘오징어 맨손잡이 체험행사’도 관광객들의 재미를 더했다.

명주조개 산지로 잘 알려진 ‘도구해수욕장’에는 누구나 맨손으로 조개잡이 체험을 즐길 수 있는 ‘맨손 조개잡이 체험’이 개최됐으며, 이외에도 관광객들을 위한 해변노래자랑 등을 통해 한여름 밤의 무더위를 날려 줬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우리지역의 해수욕장을 찾아주신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보다 쾌적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해양관광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충해 다시 찾고 싶은 해양문화관광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