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을지연습 대비 통합방위협의회 열어
상태바
시흥시, 을지연습 대비 통합방위협의회 열어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8.17 2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시흥시)시흥시, 을지연습 대비 통합방위협의회 열어
(사진제공:시흥시)시흥시, 을지연습 대비 통합방위협의회 열어

[시흥=글로벌뉴스통신]시흥시가 지난 16일(화) 시흥시청 글로벌센터에서 2022년 3/4분기 통합방위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3박 4일간 진행되는 2022년 을지연습을 앞두고 위기관리연습 기간 국지도발 상황을 가정해, 각 유관기관 단체와의 협조체계 구축 등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회의는 시흥시 통합방위협의회 의장인 임병택 시흥시장 주재로 진행됐으며, 통합방위협의회 위원 15명이 참석해, 국가비상대비 시 준비태세를 점검하고, 민·관·군·경 협조체제를 견고히 해 지역 통합방위태세를 확고히 하는 단초가 됐다.

각 기관대표는 을지연습 홍보 영상을 시청한 후, 주관부서인 시흥시 시민안전과의 을지연습 총괄 보고에 이어 2506부대 2대대의 총괄 보고를 받고, 을지연습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기관 간 공유사항 논의에 함께 머리를 맞댔다.

통합방위협의회 의장인 임병택 시흥시장은 “지난 2019년 9월 이후로 3년 만에 을지연습이 재개된 만큼, 각 기관의 행동 매뉴얼을 다시 한 번 점검하고, 기관 간 유기적으로 협력해 비상상황에서도 시흥시의 위기대응능력을 한 단계 발전시키는 뜻깊은 연습이 됐으면 한다”며 “지역방위 역량을 강화해 시민이 안전한 시흥시를 만드는 데 모두가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