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연제구, 12개 동 행정복지센터에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상태바
부산 연제구, 12개 동 행정복지센터에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2.08.13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연제구)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사진제공:연제구)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 연제구(구청장 주석수)는 12개 전 동 행정복지센터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 완료했다고 12일(금) 밝혔다.

구는 점심시간 휴무제로 인한 업무 공백을 완화하고 비대면 행정서비스 강화를 위해 최근 무인민원발급기 8대를 미설치 동에 배치함에 따라 연제구 12개 전 동 행정복지센터가 무인민원발급기를 갖추게 된 것이다.

특히 연제구청을 비롯한 거제1·2·3·4동과 연산2·6·8동은 건물 외부에 무인민원발급기 전용 부스를 마련함으로써 365일 24시간 편리하게 민원서류 발급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무인민원발급기는 신분증이 없어도 지문 확인만으로 △주민등록등·초본 △가족관계증명 △토지·건축물대장 △국세·지방세증명 △건강보험관련 등 113종의 민원 서류를 발급할 수 있으며, 발급 수수료는 민원 창구보다 최대 50% 저렴하다.

주석수 연제구청장은 “최근 코로나 등으로 비대면 민원서비스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며 “무인민원발급기 보급 확대를 통해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춰 주민 편의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연제구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는 총 21대로, 부산지방법원, 등기국, 도시철도 연산역, 동래세무서 등에서도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