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공동주택 리모델링 기본계획, 경기도 조건부 승인
상태바
군포시 공동주택 리모델링 기본계획, 경기도 조건부 승인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8.10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시)군포시 공동주택 리모델링 기본계획, 경기도 조건부 승인
(사진제공:군포시)군포시 공동주택 리모델링 기본계획, 경기도 조건부 승인

[군포=글로벌뉴스통신]군포시는 “군포시 공동주택 리모델링 기본계획”이 경기도 도시계획위원회심의를 통해 경기도의 조건부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공동주택 리모델링 기본계획은 인구 50만 이상인 대도시에서 리모델링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의무적으로 수립하는 계획으로 군포시는 수립 의무대상은 아니나, 늘어나는 리모델링 사업 수요에 맞춰 선제적인 대응을 위해 기본계획 수립을 추진한 것이다.

군포시 공동주택 리모델링 기본계획은 세대수 증가형 리모델링 수요예측과 리모델링에 따른 기반시설 영향분석 및 이주수요 등의 내용을 담고 있으며, 준공 후 15년 이상 경과된 아파트가 ‘주택법에 따른 리모델링사업을 추진하는 경우 적용한다.

군포시 공동주택 리모델링 기본계획은 경기도 승인 시 조건으로 제시된 사항을 반영하여 올해 9월에 고시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 주택정책과(031-390-043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군포시 공동주택 리모델링 기본계획고시로 리모델링 사업이 탄력을 받을 것이라 기대하며, 노후된 아파트의 리모델링을 통해 거주민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