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남구, 55보급창 이전 결정 전 지역주민에게 설명부터
상태바
부산 남구, 55보급창 이전 결정 전 지역주민에게 설명부터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2.08.10 0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남구청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남구청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미군 55보급창 이전에 대해 부산 남구(구청장 오은택)는 9일(화) 이전 결정으로 직접적 영향을 받는 지역주민에게 설명과 이해를 구하는 절차는 반드시 필요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남구는 2030 부산세계박람회라는 대규모 국제행사의 성공적 개최를 통해 국가 브랜드가치 및 국제사회에서의 위상 제고로 부산의, 나아가 대한민국의 경제성장을 바라는 것은 국민 누구나 공감하는 사안일 것이나, 다만 해수부의 ‘미군 55보급창의 신선대 준설토투기장 이전’이라는 정책결정 과정에서 지역주민의 의견수렴 절차가 없었다는 것은 이해하기 어렵다는 것이다.

오랜 시간 남구는 우리나라의 수출입을 책임지는 항구도시의 기능을 담당하면서, 주민들은 컨테이너차량 등 항만물류 수송차량 통행으로 인한 피해를 감내해 왔으며, 해군작전사령부, 육군제2보급대, 항만운영단, 8부대내 미군부대 등 군사시설들로 인해 도시개발에 많은 제약이 있어 왔다.

장기적으로 남구 내 항만시설이 신항쪽으로 이전될 경우, 감만․우암부두 지역을 해양산업클러스터와 해양관광 지구 등으로 개발하여 경제성장과 일자리창출의 거점으로 구축할 계획이었던 남구로서는 55보급창까지 남구로 이전되는 것은 관광도시에서 군사기지로 전락할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남구에서는 "지금이라도 해수부가 구민들에게 55보급창 이전에 대한 충분한 설명과 이해를 구하는 절차를 통해 2030 부산세계박람회가 시민화합의 차원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