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수해 현장 찾아 신속 복구 지시
상태바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수해 현장 찾아 신속 복구 지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8.09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용인시)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수해 현장 찾아 신속 복구 지시
(사진제공:용인시)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수해 현장 찾아 신속 복구 지시

[용인=글로벌뉴스통신]이상일 경기도 용인특례시장은 9일(화) 읍·면·동 순회 방문 일정을 취소하고 하천범람으로 물에 잠겼던 고기교, 침수된 농경지 등 수해 현장을 찾았다.

이 시장은 이날 오전 수지구 동천동 고기교를 찾아 수해 현황을 살피고 "모래까지 집중호우가 예상되는 만큼 인명이나 재산상의 피해가 없도록 안전조치를 철저히 취해주기 바란다“고 관계자들에게 지시하고 특히 ”차량통행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토사물을 속히 정리하라“고 말했다.

이 시장은 고기교 현장에서 신상진 성남시장에게 전화를 걸어 ”이미 합의한대로 고기교 확장과 주변도로 확충에 두 도시가 신속하게 움직이면 좋겠다“며 성남시의 적극 협조를 요청했다.

이 시장은 이어 고기교가 있는 동막천의 급류로 보행데크가 무너지고 가스관이 노출된 동천동 동원3교와 하천변 산책로가 파손된 현장을 점검했다.

이 시장은 "안전사고 위험이 있는 퇴적물들은 신속하게 치우고, 주민들이 급류에 다가서지 못하도록 안전펜스를 설치하라"라고 당부하고 "단순히 복구에만 그치지 말고 앞으로 집중호우가 내릴 경우 같은 곳에서 같은 피해를 입는 일이 없도록 철저한 예방 조치를 취해야 한다”며 “필요하면 하천 주변 도로확충, 하천 준설 등의 사업을 진행하라”고 지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