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40여 가구 침수..김성제 시장 "피해신속 복구"
상태바
의왕시 40여 가구 침수..김성제 시장 "피해신속 복구"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8.09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의왕시)의왕시 40여 가구 침수..김성제 시장 "피해신속 복구"
(사진제공:의왕시)의왕시 40여 가구 침수..김성제 시장 "피해신속 복구"

[의왕=글로벌뉴스통신]의왕시에는 지난 8일(월) 최고 252mm, 9일 최고 317mm의 비가 집중되면서 주택 40여 가구가 침수되었으며, 모락로, 백운로 등 도로가 침수되는 등 피해가 속출했다.

시에서는 동별 예찰활동 및 현장조치를 강화하는 한편 비상근무 1단계를 발령해 현장근무조를 포함한 117명이 상황근무를 실시했다. 

김 시장은 시 재난상황실을 찾아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상황을 보고 받고 비상근무하고 있는 직원들을 격려한 뒤 바로 피해지역 현장점검에 나섰다. 

이날 현장점검은 주택침수 피해를 입은 가구를 우선적으로 방문해 피해상황을 점검하고 침수피해가 발생한 모락로, 백운로 등 주요 도로와 토사유출이 발생한 청계육교 주변, 고천중 주변에서 이루어졌다.

김성제 시장은 “시민들의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를 신속히 복구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하겠다”며, “침수피해를 입은 가구와 이재민 등 지원이 필요한 부분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호우로 인한 인명 및 재산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점검을 강화하고 비상근무태세를 유지하면서 재난상황에 지속적으로 대응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