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읍면동 열린간담회 통해 시민 건의 수렴
상태바
아산시, 읍면동 열린간담회 통해 시민 건의 수렴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2.08.08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아산시청) 읍면동 열린간담회 통해 시민 건의 수렴
(사진제공:아산시청) 읍면동 열린간담회 통해 시민 건의 수렴

[아산=글로벌뉴스통신] 박경귀 아산시장이 지난달 12일부터 27일까지 17개 읍면동을 찾아 시민들과 민선8기 시정 방향과 비전을 공유하고 지역별 현안에 관해 설명하며, 민선8기 새로운 시정을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 갈 것을 약속했다.

이번 읍면동 열린간담회에서는 ▲현장 발언 187건 ▲현장 서면 230건 ▲사전(서면) 101건 총 518건의 건의 사항이 접수돼, 민선8기 아산시에 대한 시민들의 높은 기대감을 확인할 수 있었다.

시는 접수된 건의 사항에 대해 시급성·필요성·효율성 등을 검토하고 추진 방향 설정에 나서는 한편 건의자에게 추진과정을 반드시 개별 통지하고 수시로 설명해 행정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높여갈 방침이다.

특히, 동일·반복 건의와 중장기 검토, 처리 불가 건은 그 이유를 납득할 수 있도록 충분히 설명하고, 향후 4년간 건의자 입장에서 실질적으로 처리 종결된 건만을 추진 완료로 삼으며, 모든 건의 사항을 지속 관리할 계획이다.

박경귀 시장은 “즉시 처리 가능한 건의 사항은 조속한 시일 안에, 예산이 수반되는 사항도 최대한 신속히 추진하겠다.”며 “8월부터 매월 1회 ‘민선8기 시민 소통 및 공감 행정 추진을 위한 365일 열린 시장실’을 운영하는 등 더 많이 듣고 발로 뛰며 시민을 섬기는 열린 행정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