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여성회관, ‘내 일과 내일을 찾아서’ 개최
상태바
부산시여성회관, ‘내 일과 내일을 찾아서’ 개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2.08.06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부산시) 결혼이민자 대상 비대면 취업기초소양교육
(사진제공:부산시) 결혼이민자 대상 비대면 취업기초소양교육

[부산=글로벌뉴스통신]결혼이민자 대상 비대면 취업기초소양교육

부산시 여성회관은 오는 8월 29일부터 31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마다 결혼이민자 대상 비대면 취업기초소양교육 「내 일과 내일을 찾아서」를 개최한다고 5일(금)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취업을 준비하는 결혼이민자에게 전문적인 직업진로 안내와 직무탐색·체험 기회를 제공해 취업 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화상프로그램 줌(ZOOM)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결혼이민자들은 ▲직무별 취업사례 및 어울리는 직무 알아보기 ▲이모티콘 수익창출 방법의 이해 및 스마트폰 이모티콘 만들기 체험 ▲캘리그라피 일자리 분야의 이해 및 캘리그라피 디자인 체험 등 다채로운 강의와 체험에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다.

가정에서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비대면 참여 방법 안내문과 프로그램 참여 물품이 개별 배부될 예정이며,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인 ‘밴드’도 개설해 프로그램 참여자들이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참가 신청은 유선(여성회관 051-610-2027)을 통해 가능하다. 매회 20명 정도를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조기 마감될 수도 있다.

차정희 부산시 여성회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일상방역을 적극적으로 실천하면서, 결혼이민자의 경제적 활동과 자립을 돕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결혼이민자가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