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스마트 고지서 서비스 시행
상태바
시흥시, 스마트 고지서 서비스 시행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8.04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시흥시)시흥시, 스마트 고지서 서비스 시행
(사진제공:시흥시)시흥시, 스마트 고지서 서비스 시행

[시흥=글로벌뉴스통신]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오는 8월 정기분부터 「상하수도요금 스마트 고지서」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는 최근 시흥시의 카카오톡 기반 알림톡 서비스 전환사업 완료에 따라 기존 문자 서비스를 모바일 환경에 적합한 스마트 고지서로 개선한 것으로, 소비자의 고지·납부 편의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조치다.

이 서비스는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시흥시 재난&소통 알리미 메시지로 받은 스마트 고지서에서 ‘요금 세부내역 확인’을 클릭하면 ▶수용가정보 ▶입금전용계좌 안내 ▶요금상세내용 ▶납부정보 확인 및 ▶홈페이지 바로 연결 ▶신용카드 납부 ▶카드자동결제 신청 ▶스마트 고지 신청이 가능하도록 민원서비스를 확대 제공한다.

시민 누구나 스마트폰만 있으면 고지서를 받아보고 바로 신용카드 결제와 요금민원 신청까지 가능해져 이용자 중심의 편의성도 증대될 것으로 보인다.

스마트 고지서는 별도의 신청서 없이 시흥시 상하수도요금 홈페이지(https://water.siheung.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해당 서비스를 신청하면 기존 종이 고지서는 발송되지 않으며, 거주지 변경(이사) 시에는 별도로 해지 신청을 해야 한다.

또한, 시흥시는 상하수도요금 홈페이지 및 요금민원 업무 청렴도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시민 중심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자, 8월 말까지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설문 참여는 상하수도요금 홈페이지, 재난&소통 알리미 메시지 설문지 폼(링크)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시민이 공감하는 상하수도요금 납부 편의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인 만큼, 이를 개선하기 위한 이번 설문조사에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타 문의사항은 홈페이지(https://water.siheung.go.kr) 또는 상수도과 수도요금팀(ARS 031-5183-0400)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